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28조 부투리]




안녕하세요. 부자 투자로 이루리 부투리입니다.


올해 초였을 거에요. 한 부동산 전문 투자자가 이런 얘기를 했었습니다.


"지금 하락하고 있는 이 시기에도 누군가는 투자를 하고 돈을 벌고 있다."


당시에는 어떤 투자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막연하게 궁금하기만 했던 것 같아요. 가격이 많이 떨어진 매물들을 보며 투자를 해야지라는 용기는 없었으니깐요.


나름 임장도 다니면서 투자 공부를 하고는 있었지만 어쩌면 투자와 연결되지 않은 공부를 위한 공부는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열중반을 들으면서 지금이 어떤 시기이든 좋은 물건을 찾아 투자를 한다는 마음으로 수강하였습니다.



2주 차 강의는 양파링님의 강의로 "부동산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노하우"입니다.

어쩌면, 아직 매매 경험이 없는 분들에겐 관심이 없거나 어려운 내용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원씽은 '좋은 물건을 찾는 법'일 테니까요.


양파링님도 이 부분에 말씀하셨습니다. 강의 목표가 매매 과정 중에 이 교재를 가지고 보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강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PART1. 내 물건 1등 만들어 전세 빨리 빼는 법

PART2. 사는 즉시 수익률 높이는 협상 법

PART3. 투자 단계별 유의사항

PART4. 임대 리스크 줄이는 법 (실전투자 사례)

PART5. 초보투자자가 투자를 지속하는 방법



아파트 매수 > 세입자 구하기 > 세입자와 연장 계약까지 진행해 본 저는 이 강의 내용이 참 유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내 물건을 부동산 사장님이 정해준 가격에 내놓았다가 전전긍긍하게 되었고...

(Part1 전세 빨리 빼는 법)


1000만 원 깎아달라고 하다가 되려 1500만 원 높여서 사게 되었고...

(Part2 협상법)


모든 것을 부동산 사장님의 말씀에 의지하며 진행했고

(Part3 유의사항)


임대 리스크를 고려하지 못해 1.4억의 역전세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Part4 임대 리스크)


오른 전세금 + 모은 돈으로 투자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저는 투자 의지마저 상실하게 되었거든요.

(Part5 투자 지속)



강의를 들으면서 정말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의 거래 과정은 위험 투성이었어요.


그런 과정을 생각해 보면, 당장 관심이 없어도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포인트의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강의를 복기하며 다음 투자에는 더욱 신중하게 하나하나 체크하며 해볼 생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늘찬서울user-level-chip
23. 09. 10. 15:50

벌써 후기 끝내셨군요. 옆에 열심히 하는 동료가 있으면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감사드려요^^ 지금 할 수 있는 독강임투 응원드려요~ 아직 강의 듣고 있는 중입니다.^^;;

우체통만들기user-level-chip
23. 09. 11. 00:08

시장에서 운도 실력이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투자 과정을 복기하는 것도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감당할 수 있는 위험만 안고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아요~ 화이팅!

준우사랑user-level-chip
23. 09. 11. 00:10

직접 경험을 해보신 만큼 더 많은 부분이 와 닿으셨겠네요. 앞으로 두고두고 교과서처럼 써먹을 좋은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