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0기 53조 밴드소녀]

  • 23.09.10

부동산을 구입하는 시점(계약시)부터 크고 작은 일련의 일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은 강의였다.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게 뭘까?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사는게 답이지만.. 이후 이 물건에 대해 어떻게 임대를 해야 하는지 부동산 사장님 믿고 그냥 하면 되는건가?.

막연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구입하고 전세 안 나가면 돈을 다 쥐고 있어야 하는데.. 이 리스크 어쩌지? 막연한 두려움..

나에게 아주 아주 비싸게 빌라 구입을 했었다.

전세를 맞추며 것도 모르고 부동산 사장님이 하자는 대로 해서 전세입자 만나서 잔금을 치루어 봤고, 전세 만기 되어 다른 세입자도 구해서 전세를 놓아본 입장에서 양파링님의 강의는 정말 실용적인 강의였다


솔직히 난 구입했던 부동산 사장님만 믿고 있었고 다음 전세도 그쪽만 낸 상태였는데,, 세입자가 기간이 촉박해져와서 다른 부동산에 한 곳에 내놓게 되었다.(그때 구입했던 부동산 사장님께 미안한 생각을 했었다). 다행히 내 놓은 곳에서 바로 세입자를 구할 수 있었고, 조건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어 나에겐 행운이었던걸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

.

기존 부동산 사장님만 믿었다면,, 과연 나갔을까? 구입할 때 적극적이었던 부동산 사장님은 전세에 적극적이지 않게 보였지만 믿고 기다렸던 내가 다른 부동산에 내놓을 때도 미안해 했는데.. 다음엔 꼭 매수했던 사장님한테 미리 내야지 했던 내 생각을 바꿔 놓는 강의였다.


게다가 사소한 디테일(계약서 보여주면 상세히 설명해준)과 실전 경험은 아마 경험이 없던 사람들에게도 작은 경험이 있던 나에게도 계약시 다시 찾아서 볼만한 내용이라 두고 두고 잘 기억하고 간직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양파링님의 최신 계약서를 접하며 나도 언젠가는 아파트 계약 하길 희망하며, 미래를 꿈꿔본다.




댓글


밴드소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