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호야혜] 매물임장

  • 24.02.07

점심시간에 잠깐 전화 임장을 했다가 일이 커졌습니다!! 직접 매물 임장까지 하고 왔습니다..

사실 부동산 가격 보다가 죽전에 매전갭이 1억 미만으로 이상해서 확인하려고 바로 전화를 한게 시작이었습니다..


전화상으로는 현재 2억 정도 이고 네고 하면 1.5억 정도 맞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정말 뭔가 홀린 듯 저 그 물건 보러 가도되요? 6시 퇴근해서 가면 7시 정도 도착할 것 같은데 하고 약속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매물 브리핑 받고 한개만 보면 아쉬우니까 더 추천해 달라고 해서,

추가 브리핑 받고 방문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정말 특별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름하여 부동산 사장님 없이 매물 직접 찾아가서 보고오기!!

지금 생각해도 말이 안되는 것 같지만, 사장님이 외근을 나갔다가 일이 늦게 끝나서 약속 못지키고 차도 너무 막혀서 언제 도착할지 모르니 혼자 방문하고 오라는 겁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혼자 갔습니다. 집보러왔습니다, 직접 초인종누르고 인사하고 물어보고,

친절하게 맞이해주신 집주인에게 감사합니다.


[매물 정리]


1. XX마을 X단지 70x동 (20평)

: 급매 5억, 추가 네고 가능

: 이사 날짜는 빠를수록 좋은데, 4월 말까지는 맞춰준다고 함 (주인이 살고 있는 중)

: 전세는 3.5억 → 3.35억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주변 도담아이파크가 1월 2.98억 전세 계약 함

: 수리 다 되어 있음 (but 5~6년 되었다고 함, 올수리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바닥 쿠션도 깔려있어 좋았음), 도배는 해야 함, 낙서가 있음


(매물 임장 결과)

: 생각보다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있음

: 아이있는집치고 너무 깔끔함

: 뒷쪽 창고를 쓰는게 독특한 구조임

: 세탁기 냉장고 주방 공간 좁음

: 화장실 작고 칸막이 있음, 인테는 크게 안해되 될것 같지만 벽지는 해야 함.

: 수전 상태 양호, 변기 양호, 신발장 양호


(금액 결과)

: 매전차 4.8억 / 3.0억 + 0.1억 (도배) = 1.3억 (72%)


2. XX마을 X단지 급매 (20평)

- 집주인이 싫다고 안보여줌

: 올수리 해야하는데 5.1억 나와있음

: 11층 : 임차인이 살고 있어서 날짜를 맞춰봐야 함 (2월까지)


3. XX빌 X단지 90X동 120X호 (20평)

: 12층 공실

: 수리 안되어있음 (올수리 필요)

: 공실이고, 전세 맞추기 쉽고 (3개월 이상 협의 가능)

: 매매 4.9억 올수리하면 전세 3.5억까지 가능하다고 함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매물!

부사님에게 20평대만 보니까 뭔가 아쉽다고 30평대도 매매차이 얼마 안나는데 보고 싶다고 하니, 그러면 하나 있다고 비어있으니 가보라고 하셨습니다. 1층 입구에서 전화하니 비번 알려주시고, 문앞에서 또 전화해서 비번 확인하고. 그렇게 방문한 30평대 리모델링 완료된 정말 깔끔한 매물!!

이런 기회가 언제 오겠냐 싶어서 혼자 구석구석 마음껏 보고 왔습니다. (부사님이 사진도 마음껏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ㅎㅎㅎ), 너바나님이 강의에서 보여주신 인테리어 영상이 생각나서 똑같이 찍어서 저장해 뒀습니다~~



4. XX마을 70X동 XXX호 (30평)

: 6.3억 까지 (사겠다고 하면 부사님이 6억까지 무조건 맞춰오겠다고 함)

: 전세 4.5억 (완전 올수리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빠질 수 있다고 함)

: 주인 3개월 이상 여유 있음 : 남향에 동간거리가 넓어서 전망도 좋음


(확인 결과)
: 매전차 6.0억 / 4.5억 = 1.5억 (75%)

1등매물은 당연히 4번 30평. 평수도 좋지만 올수리에 20평대와 투자금 차이가 적었습니다.
아직 앞마당이 적기 때문에 계속해서 비교가 필요하지만 주시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 합니다.


갑작스러운 임장이지만 실행으로 바로 옮겨서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평생 해보지 못할 경험을 해본 것 같습니다. (부사님 없이 방문이라니… 아직도 얼떨떨 합니다..)

씩씩하게 잘 보고 온 나 칭찬 합니다.


[배운점]

  1. 실제 부동산 가면 추가 네고 충분히 가능하다.
  2. 부사님의 능력에 따라 추가 네고 및 조율 적극적으로 해주신다. 그러니까 잘하자!
  3. 항상 친절하고 말 이쁘게 하고 매너있게 행동하면 없던 복도 생긴다.
  4. 현장에 가면 더 많은 정보와 검색과 다른 매물도 있다.



댓글


한다한33
24. 02. 07. 01:25

우와! 호야혜님 너무 멋진 실행력! 역시 전화 임장이 시작인가봐요~~ 또 반성하고 내일도 전임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하백
24. 02. 07. 23:02

매임. 멋지심.. ^^ 저도 조만간 매임하고 후기 작성해 볼게요..~!!!!

부뮤
24. 02. 14. 18:08

우왓!!! 나홀로 매임이라니!!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였을것 같습니다 ㅎㅎㅎ매임은 항상 꺼려지고 부담스럽던데 실행에 옮기시다니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