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지난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양파링님 강의를 듣고 몇 개월 만에 다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온라인지만요^^)
월부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온라인이지만 내가 현장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생생함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진짜 현장에 있다면 어느정도일까요?^^)
아직 모든 게 처음인 초보자인 저에겐 아직 아는 게 너무 없으면서도 급하고 조급한 마음이 들 때가 많은 게 사실입니다.
너무 늦게 시작한 것 같은 마음, 왜 이제야 이 세계를 알았을까, 그려면서도 막상 임장 ,임보라는 걸 써보니 생각보다 힘들고 나만 느리고 못하는 거 같은 기분이 저도 모르게 불쑥불쑥 들죠.
그럴 때 양파링님께서 해주시는 이 문장은 한결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시기가 아닌 나의 실력이라는 사실을 말이죠!
오늘 강의는 이제 시작하는 저에겐 다소 난이도가 있는 매수 이후 단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 강의를 통틀어 매수 이후 과정에 대해서 이렇게 디테일하게 알려주시는 강의라고 하셔서 최대한 정신줄 똑바로 잡고 집중하였습니다.
아직은 경험하지 못했지만 분명 나도 거쳐가야 하는 과정을 미리 겪으신 멘토님의 리얼한 경험담으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소 생소하게 어려운 부분도 최대한 핵심을 기억하려고 노력했고 이 다음에 내가 겪을 때 다시 찾아봤을 때 잘 이해될 수 있도록 메모하고 또 메모 하였습니다.
실질적인 방법들을 배우면서 아직은 조금 멀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얼릉 나도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뿜뿜 쏫아 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현재 저에겐 PART 5 부분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투자자는 하고 싶은 것만 하는 게 아니라 필요한 건 다 해야 한다, 정석대로 결과물을 쌓아가야 한다." 라는 말을 새겨 넣었습니다.
이미 나는 "부자 되는 방법을 실행하는 사람들"에 포함된 얼마 안되는 대단한 사람입니다.
나를 좀 더 인정해 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짜 제 얘기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8년 전 양파링 멘토님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나만 그런 게 아니라는 사실을..너무 심각하게 받아 들이지 않고 '그냥 해 나가는 것"이야 말로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 ..정말 잘 할 수 있을까? " 가 아닌 나는 충분히 할 수 있다 !!! 라는 스스로의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의 부정적인 말이 아닌 스스로 부정적인 생각만 들지 않고 꾸준히 해 나간다면 오늘의 할 일들을 묵묵히 해 나간다면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시고 계시는 양파링님 처럼 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을 가져봅니다. ^^ (너무 큰 포부인가요?ㅎㅎ^^)
처음으로 임장이란 것을 두 달 연속하면서 현타도 오고 막막하기도 했는데 잠시 멈추고 이번 열중반을 통해 몸과 마음의 방향을 잡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남은 시간도 강의에 집중하면서 독서에 더욱 열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열중반 ,특히 우리 조 화이팅~~!!^^
댓글
엄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