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단지슬입니다.
진짜 투자는 지속하는 힘.
그 힘을 책을 통해 배우셨다는 방랑미쉘님의 첫 강의는 제게 시원한 사이다 같은 강의였습니다.
지방투자를 위해 지방 임장을 해야할까, 서울을 계속해서 임장해야할까 고민하고 있던 중
제 정규강의 수강계획에 열반스쿨 중급반이 이번달에 있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방랑미쉘님의 강의는 제가 처음 들어보는데요,
저의 지금의 상황에서 갈림길에 서서 갈팡질팡 하고 있는 저에게 의미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야할 것을 알게되었고, 하려고합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어제는 아주작은 습관의 힘을 먼저 읽었는데요,
조금만 더 읽고 자려고 하다보니 다 읽고 잊기전에 후기를 쓰는게 좋을것 같아 후기를 남겼습니다.
그 책을 읽으며 내가 되려고 하는 사람처럼 행동하고, 나의 정체성을 되려고 하는 사람에 맞추다보면
저도 투자를 잘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또 그에 맞는 행동을 하다보면 저의 나쁜 습관-한달에 일주일 정도는 아무것도 안하고 무기력하게 누워 쌓아왔던 루틴을 끊어내는 것(과거로의 회귀)-도 바뀌거나 그 기간이 조금은 짧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보니 오늘 원씽도 이루고, 완강도 하고, 강의 후기도 남기게 되서 기쁩니다.
열반스쿨 중급강의를 들으며 투자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 좀더 신속하게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전화임장과 매물임장도 해보고 싶었습니다. 처음엔 부사님을 대하거나, 매물을 보는게 두렵지 않았는데 지방에서의 매물임장 경험-준비가 너무 부족해서 자책이 많았던 그 시간을 떠올리는 것이 싫어서 자꾸 미루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내가 진짜 투자하려는 것이 맞는가? 이런 생각이 들어서 의식적으로 매물임장은 피하게 되고, 더 안으로 기어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서울에 앞마당을 만들어도 이게 헛된 노력이 아니라는 것을, 내 자신에게 인식시켜주고 싶습니다.
마지막에는 이곳에 투자를 하게 될테니까 라는 마음으로 양천구와 언덕 많은 동작구를 임장을 하면서 투자도 못할 곳을 왜 보고 다니냐는 마음의 소리를 눌러보기도 했습니다.
강의 로드맵을 따라가보면 저에게는 지방투자가 적합해보입니다.
지방투자를 해도 싸게 사면 결국은 오른다는 단순한 원리를 따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원씽을 읽고, 벤치마킹할 점을 찾고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단지슬님 강의를 듣고 후기, 책을 읽고 독서 후기를 남기는 결과물을 남기는 순간들을 응원합니다. 서울 앞마당 투자 못할 곳이 아닌 언젠가 내가 투자할 곳임을 잊지 않고 충실하게 하나씩 지역을 알아가는 것이 언젠가는 단지슬님의 큰 자산이 되어 있을 겁니다!!!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