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32조 빌리어네어벨라] 과녁은 세팅되었다, 그럼 전략은 무엇인가?

  • 23.09.10

열반스쿨 1주차 강의 과제를 통해 과녁(=Target, 목표)은 세팅되었다.

비전보드를 그려 내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정량적인 금전 목표인 59.8억이 생겼다.


그럼 이 59.8억을 달성하기 위해서 내가 해야 하는 전략은 무엇일까.


이것도 1주차 강의에서 사실 너바나님이 방향을 알려주셨다.

1단계 : 목표설정 - 종잣돈 모으기 - 시간관리 - 투자공부


이것을 모두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아마도 이번 과제인 목실감시금부 (목표, 실적, 감사일기, 시간금전가계부)가 아닐까 싶다.

목실감시금부는 아래를 가능하게 한다.


  • 한 달 목표, 하루의 목표를 세우고, 하루를 30분 단위로 구체화한다.
  • 하루가 끝나면 오늘 세운 목표를 달성했는지 실적을 체크한다.
  • 감사일기와 아쉬운점/복기할 점을 쓰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기 위해 리마인드 한다.
  • 시간과 돈을 어떻게 썼는지 체크하면서 나는 시간관리와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돈 관리를 한다.


5일 간 과제였던 목실감시금부를 체크 해 보았다.

나에게 9/5(화)~9/9(토) 5일 간 주어진 총 120시간에서 투자에 쏟은 시간은 18.5시간.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하기 전에 예습 목적으로 목실감시금부를 시작했던 8월의 화-토 루틴을 그대로 가져와보았다.

나에게 주어진 5일 간 주어진 총 120시간에서 투자에 쏟은 시간은 4시간.


지난 8월에 비하면 9월에 확실히 투자에 쏟은 시간이 4 —> 18.5시간으로 늘었고, 건강에 치우쳤던 시간을 다른 중요항목에 적절하게 배분하게 되었다.


2주차 강의에서는 투자의 원칙과 부동산의 가치 판별법, 수익률 계산법, 너바나님의 투자레시피 등 투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 또한 다루면서 앞으로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가져야 할 마인드셋과 알아야 할 점 등을 공부했으나,

내가 가장 크게 얻어가고 실천한 것은


  1. 뚜렷하게 목실감시금부를 작성해야 하는 필요성(=목표설정)을 알고 매일 루틴으로 실천 해 나간 것.
  2. 독서와 투자공부 & 임장의 중요성은 알았지만, 머리로 알고 있던 것을 행동으로 옮긴 것. (노원임장, 독서시간 할당)


이 두가지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댓글


오내내모
23. 09. 10. 23:23

맞아요 루틴이 진짜 중요하다는 걸 목실감을 통해 저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ㅠㅠ 2주차 강의 마지막에 독강임투 중에 하나만 놓쳐도 0이다 말에 루틴을 다시 잡아야겠다고 다짐했어요 우리 행동으로 옭기기 같이 노력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