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목표]
[어제의 실적]
[어제의 시간가계부]
[어제의 감사일기]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한 하루였다.
실컷 자고 일어나도 8시여서 행복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
보통 때라면 주말이나 공휴일에 10시 전에 침대를 벗어나는 일은 상상도 할 수 없었는데,
일찍 하루를 시작해야 하루가 길고, 또 그만큼 성장에 시간을 쏟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으므로 아침에 하루를 시작했다. 월부 강의를 시작해서 가장 큰 성과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게 된 것이다.
퀀트투자 독서는 능동적으로 해야 더 빨리 이해가 가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엑셀 시트를 만들고 나서야 책에서 소개한 전략이 이해가 갔다. 덕분에 더디기는 하지만,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원고 집필은 시간 대비 효율이 참 떨어지는 것 같다. 세 시간을 붙잡고 있어도 삼천 자라는 결과에 답답했다. 속상함을 토로하니 나는 오늘 노트북을 열지도 않았다며 위로해준 동료들에게 감사하다.
연휴가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그럴 일은 없으니 좀더 밀도 있는 하루를 보내야겠다.
댓글
좋은 동료들이 함께 해서 다행이네요😄 힘들 때 옆에서 한마디라도 거들어주는 동료가 있으면 하기 싫어도, 잘 안되도 멈추지 않는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이번에 강의들으면서 제주바다라는 강사님이 말씀 해주신건데, 혹여나 나중에 읽으실 수도 있으니 남겨볼게요 😄 내가 아는 것은 나의 경쟁자 또한 내가 포기하고 싶어하는 지점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거라는 점이다. 그러나 그는 포기했고 나는 밀어붙였다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이라면 포기했을 지점에서 나는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딛었다. 바로 이 때문에 내게 남들보다 더 좋은 기회와 수익이 오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