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48조 쓰뇽]

  • 24.02.11

안녕하세요. 열중반 35기 148조 쓰뇽입니다.


저는 열기를 완강하고 바로 열중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일단 열기 수업의 내용과 저에게 와닿는 느낌이 너무

달라 놀랐습니다.


열기 강의를 들을때는 내가 왜 노후 준비를 해야하며 부동산 투자의 가치에 대해 깨달았다면

열반스쿨 중급반 강의는 나의 자산, 내가 일년동안 모을 수 있는 금액에 따라 어디에 투자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줘 막막했던 저에게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듣기 전 조장님의 추천으로 방랑미쉘 강사님의 1호기 투자글을 카페에서 읽었습니다.

투자금 2천만원으로 수도권을 투자했다는 글이었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들으면서 2천만원가지고는 지방 중소도시도 어렵겠구나 느꼈습니다.


일년에 앞마당 공부하면서 2호기까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했던 제가 얼마나 무지했는지 깨달았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남편에게 우리 진짜 절약하면서 살아야겠다고 말했습니다.

투자금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래를 위해 절약하면서 살아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습니다.


방랑미쉘 강사님이 현재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지역과 투자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며 예시를 통해 강의를 해주셔서 이해력이 낮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방 투자를 하고 싶은 저의 막연함이 사라지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강의 내용은 역시 열기반 강의와 다르게 솔직히 저에게 어려웠습니다. 따라가는데 힘듦이 있어 정지해서 다시 읽어보고 심지어 0.9배속 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복습과 함께 강의를 한번 더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방 임장을 가는 것이 물리적 심리적으로 큰 어려움이 있지만 월부에서 부동산으로 성공하겠단 다짐을 갖고 온 이상 열정을 갖고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직장인 투자자로 성공을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강의에서 처음부터 홈런에 욕심을 내지 말고 착실히 안타부터 쳐야한다는 말이 너무 와닿았습니다.

방랑미쉘 강사님의 말을 새겨 투자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댓글


보름달21
24. 02. 11. 12:38

쓰뇽님 복습 하시면 한 층 더 이해가 잘 되실겁니다. 완강까지 화이팅!!!

비싼붕어빵
24. 02. 20. 11:37

천천히 꼭꼭 씹어 강의를 들으셨군요! 안타가 안되면 번트라도 치기 시작하면서 내달려보기로합시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