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61조 여왕갬] 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 24.02.12

내집마련 기초반 쌉 정리

1월에 기초반 수업을 듣고 바로 들은 중급반 강의긴 하지만, 사실 기초반은 조모임 없이 강의만 들었더니 뭔가 집중도도 확 떨어지고 해서 혼자서 바삐 뭔갈 자꾸 하긴 했는데 머릿 속에서 정리는 안 되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첫 수업에서 너나위님이 첫 시간에 아주 깰.끔.하게 다시 정리해주셔서 혼란했던 머리가 싹 정리되면서 이제야 제대로 이해가 되는 느낌!!


(n번째) 제대로 된 내집마련 로드맵

나도 내집마련 했다는 뿌듯함도 잠시, 그게 얼마나 잘못된 선택이었는지 후회했던 첫집마련의 과오를 돌이켜보며, 이 수업을 그 때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남지만.. 뭐, 이제라도 안 게 어디야. 너나위님이 정리해주신 로드맵을 상황별, 마음별(당장 살래요! vs. 좀 기다려볼래요)을 보며, 어떤 방향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개념을 세울 수 있었다. '이제부터 진짜 제대로된 갈아타기, 그리고 그 갈아타기의 갈아타기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대로 배워서 재기에 성공해주겠어!'라는 자신감도 +1!


감기과 업무의 악재폭탄을 이기는 환경!

사실 내마중과 동시에 겹친 두 악재로 시작이 쉽지 않았다. 지독한 감기로 단전에서부터 끌어올라오는 할배기침으로 며칠을 병가 내고 앓아누웠다가, 그게 채 다 낫기도 전에 떨어진 업무폭탄에 병가와 연휴에 밀린 일까지 겹겹이 겹쳤다. 그 와중에 호기롭게 조장까지 신청해서 첫 조장을 하게 되어서 두근두근 설레고 기쁘면서도 한편으론, ‘나… 이거 할 수 있는 거 맞나? 괜히 민폐만 끼치는 거 아닌가..’ 싶은 걱정도 했었다. 그런데 솟아날 구멍은 있는 것인가.. 반장님도, 조장님들도, 다들 이 햇병아리 조장을 잘 이끌어주시고, 우리 조원분들도 연휴에 다들 정신 없으실텐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너무너무너무 감사하다. 역시 환경은 사랑. 부족한 첫 조장이지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


여왕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