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부단히 노력하자의 부단히노 입니다.
벌써 24년 2개월이 흘러 갔습니다. 시간 참 빠르다고 요즘 부쩍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ㅋ
이번 중급반에서 처음 강의를 듣기 전에 부담감 조금 있었습니다. 육아도 그렇고 와이프도 힘들어하고 , 저 또한 슬럼프 아닌 슬럼프에 빠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슬럼프는 열심히 하는 자에게만 온다고 하자나요 !! 다시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중급반 처음 시작 할때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즐겁고 재미있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간절하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오래 갈 수 있습니다." 라고 ... 저는 이 말씀을 듣고 여러 가지 생각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투자를 왜하지?' 돈버릭 위해?' , '가난의 고리를 끊기 위해?' '나는 절실 하게 했나?' , '누구를 위해서 하는 것이지?' , '나를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 '단지 부자가 되기위해?', 등등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무조건 돈을 벌어야겠다 라는 생각이 머리를 싸고 있었습니다. 위 이야기를 듣고 내가 너무 조급하고 돈만 벌겠다는 생각으로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강의듣기가 꺼려지고 했던것 같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조금 부담감은 내려 놓고 투자공부를 해야 오래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강의에 너무나도 좋은 정보와 수치 내가 해야 겠다는 것들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위 이야기가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고, 마음속으로 간직한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나도 좋은 강의를 해주신 너나위님 감사 드립니다.!
댓글
부단히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