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1기 지방등기많이7고2제은퇴하조 아이뽕] 지방투자 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

  • 23.08.06

작년 지방투자 기초반 수강 이후 재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도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그리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하시는 제주바다의 진심이 담긴 강의였습니다.


열성을 다해 주신 강의 내용 모두 소중하지만 몇 가지만 느낀 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 같은 가격이라면 A단지?? B단지??

여러 단지들에 대해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설명해주셨고 마침 아는 단지도 몇 개 나와서 더욱 더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ㅅㅎㄷ를 파악하고 그 중에 ㅇㅈ가 더 나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느겼으며

앞마당이 많을 경우 당연히 비교가능한 단지들이 많아 더 좋은 투자물건을 뽑을 수 있을 것이 자명하므로 더 꾸준히 앞마당을 늘려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조건을 기다리지 말고 ㅈㄱ을 만들어 투자하라

앞마당을 만들어 가면서 느끼는 점은 내 투자금으로 들어갈 곳이 왜 이렇게 없는거지??

전세낀 것들 많이 있는데 이런 경우는 타 물건에 비해 가격이 약간 저렴한 장점이 있는데 세가 끼어있네?

이런 물건들을 많이 보았는데

제주바다님이 <ㅈㄱ을 만들어 투자하라> 말씀하셨을 때, 머리를 한 대 때려맞는 충격을 느꼈습니다.

그런 투자하기 좋은 물건들이 있다면 다른 투자자들이 다 가져갔겠죠?

매매가는 저렴해졌지만 그렇다고 전세가가 받쳐주지 않는 어정쩡한 상황에서는 적극적인 협상을 통해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금액범위로 ㅈㄱ을 만들어라.라는 말씀은 1강 강의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입니다.

 

 

 

* 용의 꼬리? 뱀의 머리??

 

- 한정된 투자금을 가지고 최대한 좋은 투자 물건을 뽑는 과정에서 누구나 매번 고민하는 문제같습니다.

1등 생활권에서 하위 선호도의 단지에 투자할지

아니면 별로인 생활권에서 제일 선호도 있는 단지에 투자할지...


저도 매번 1등 뽑는 과정에서 하는 고민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해주셔서 나만의 고민이 아니었구나 살짝 위로도 받았습니다.

어쨌거나 ㄱㅊ대비 싼 것에 투자하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번에도 훌륭한 강의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번 멋진 강의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아이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