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바바라피즈
읽은 날짜 : 2024년 2월 19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뇌과학 #성공의비밀 #확언과시각화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관계학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작가들로 부부 사이이다. 이들 부부의 책은 100여개국에서 3천만부 이상 판매가 되었고 tv시리즈, 연극, 영화로도 제작되어 1억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
불가능처럼 보였던 목표들을 이들 부부가 직접 달성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이번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다. (특히, 마지막에 고령의 나이인데다 앨런 피즈 같은 경우 전립선암을 겪은 뒤라 전립선쪽에 문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두 아이를 낳는 과정은 정말 경이롭기까지 하다.)
2. 내용 및 줄거리
16장에 모든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옮겨 보았다.
인생의 성공, 원하는 것을 얻는것,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것.
그것은 재능의 문제라기보다 계획과 실행의 문제다. 재능을 타고 나도 빛을 발하지 못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리한 조건에서도 별처럼 빛나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이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 보다 어떻게 에만 골몰하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을 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목표를 정하면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그 방법들을 반영해 행동계획을 세우고,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을 잡자.
이 책은 어쩌면 당신이 이미 알고 있던 것들-시각화, 긍정의 확언, 목표 설정, 데드라인, 끌어당김의 법칙 등등 -이 실제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그 작용 원리는 과학적 연구결과로 증명되었다. 원리는 간단하다. 자기 대화와 자기 암시를 통해 RAS를 내게 유리한 방향으로 설정하면 된다.
*손으로 적는다.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쓰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버릇이 있다.
생각이 종이에 글로 구체화하는 순간, RAS가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답들을 찾기 시작한다.
*목표를 쪼개고 데드라인을 잡는다.
목표를 한입크기로 잘게 분리해서 한번에 한 조각씩 먹자.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동 지향적이라는 것이다. 누구나 시작은 미미하다. 다만 그들은 계속 전진한다. 그리고 자기 궤도를 고스한다.
*주도권을 잡는다.
내가 인생에서 무엇을 얻게 될지는 오늘의 내 선택에 달렸다.
오늘의 내 선택이 내 미래를 만든다.
지금의 내 상황에 대한 책임은 오직 나 자신에게 있다.
모두 내 결정과 선택의 결과다.
여기에 근사한 반전이 있다.
선택의 주도권은 전적으로 우리 손에 있다.
오늘부터 내가 내 인생의 모든 것에 100퍼센트 주도권을 행사하겠다고 작심하자.
나도 모르게 불평과 원망을 하고 있다면 그것을 인식하는 즉시 멈춘다.
지금 이 순간부터 인생사에 반응하는 방식을 바꾼다.
내가 할 수 있는일, 내가 할 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언급하자. 말이 씨가 된다.
*확언과 시각화를 활용한다.
확언을 통해 바라는 결과에 마음을 집중하고, 시각화를 통해 성공을 미리 마음에 그린다.
이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한 사례는 수 없이 많다.목표를 물리적으로 실현하기에 앞서, 심리적으로 실현해야 한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새로운 습관을 들인다.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
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매사 메모하고, 매일 사업일지를 쓰고, 수첩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간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든 주저 없이 첫걸음을 떼자.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자. 비판을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것도 되지 않는 것이다.
누구에게도 해명할 필요 없다. 내면의 소리만 믿고 가자. 지금 내 주위에 있는 것들과 사람들은 모두 내가 내 인생에 끌어들인 존재들이다. 이 점을 인정하자. 나는 내가 옳다고 믿는 것을 확실하게 말해주면된다.
*두려움과 걱정을 정상으로 받아들인다.
스트레스를 받고, 자포자기에 빠지고, 좌절감이 들 때, 그리고 부정적생각이 습관이 되었을 때, 그런 상태를 끝낼 데드라인을 정한다. 진짜 패배는 넘어진 자리에 계속 넘어져 있을 때다. 미리 결심하자. 불행이 닥쳐도 그 수렁에서 또는 슬럼프에서 빠져나오겠다고. 새로운 기회가 찾아오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닥치면 누구나 겁이나고 주눅 든다.
그러나 두려움에 발목이 잡혀 목표를 향한 노력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숫자놀음을 한다.
사람이 시도하는 일 중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 일과 항상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다.
무슨 일이든 의도하는 결과가 일정한 빈도로 일어나게 되어 있다. 사람이 하는 모든 시도는 평균 성공비율을 수반한다.
이 성공비율은 사람마다 다르다. 나의 성공비율을 내가 알아내야 한다.
모든 일은 결국 확률 게임이다.
한두 번에 포기하면 끝이지만, 계속 시도하면 이 비율에 따라 결국 성공한다.
매일 활동일지를 쓰자. 오늘 한 일을 적고, 그 일을 몇 번이나 시도했는지, 그 중 성공한 것은 몇 번이고 실패한 것은 몇 번인지, 어떻게 했을 때 성공하고 어떻게 했을 때 실패했는지 기록한다.
한마디로 통계를 낸다.
얼마 안 가 나의 성공비율이 드러난다.
(나는 이것을 부동산 앞마당 만들기와 스마트스토어 물건 올리기와 주문 횟수 이런것들에 적용해보고 싶다)
*인생의 주도권을 잡는다.
내 인생은 내가 주도한다. 나 자신을 찾자.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로 결정하자.
메일 하는 일이 짜릿함도 보람도 주지 않는다면 거기서 탈출할 계획을 세운다.
*포기하지 않는다.
항상 시작이 가장 어렵다.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쓴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 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어떻게 생각하든 목표를 고수하자.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이제는 그것을 이룰 수 있다.
원하는 것을 마음에 그리고, 우선순위를 매겨 목표 목록에 추가하고, 이 책에서 말한 성공의 법칙과 원칙들을 따르면 이루지 못 할 것이 없다.
RAS는 강력한 성공 엔진이다. 나를 원하는 곳 어디라도 데려갈 수 있다.
성공을 향한 여정에 유리한 습관들을 새로 들이고, 긍정적 확언을 개발하고, 시각화를 활용한다.
인생 최고의 날은 내 인생은 내 것이라고 결심하는 날이다. 이날부터 핑계도 원망도 끊는다.
의존 심리도 책임전가 습관도 버린다. 이날이 진짜로 내 인생이 시작되는 날이다.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
-나폴레온 힐-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나는 실용적인 책을 좋아한다. 책을 읽고 나서는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책들만 소장을 한다.
이 책은 소장을 했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에, 참 읽기가 싫었다. 지루한 뇌과학에 뻔한 이야기나 하려는가 보다 했었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들었던 이유는 뻔해 보이지만 실제로 그것을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해낸 사람이 작가부부이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여기에 쓰인 내용들을 실천하는데에는 나만 마음먹으면 된다!
그런 점이 더욱 용기를 주었다. 아직 완벽하게 마인드 셋팅이 끝나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읽는 틈틈히 적으라고 하는 것들을 적어보았다. (이루고 싶은 수 많은 목표들, 그리고 버리고 싶은 습관들 등)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얻은 것: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알게 된 점: 의지만 있다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해 낼 수 있다는 점.
느낀 점: 포기하지만 않고 계속 노력한다면 나도 할 수 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고 이루고 싶은 것,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찾는 노력을 해보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퓨처셀프
댓글
시크블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