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생각보다 익히고 기억해야할 내용이 많았던 강의같다.
중급반 과제가 책읽기 위주다 보니 강의에 대해서는 별 기대없이 쉬어가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가볍게 시작했었다. 또한 지방에 투자하기 좋다고 여기저기서 난리인 이 시기에 나는 안일하게 책만 읽고 투자시장에서는 너무 뒤에 나앉아있는거 아닐까 하며 지투기할걸 괜히 이거 신청했다고 강의 초반엔 후회도 많이 했었다.
하지만 강의를 들을수록 투자시 내가 알아야 할 주옥같은 내용이 정말 많고, 지투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다루며 현재 시장과 관련하여 현실감 있는 강의를 준비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
'내게 맞는 투자지역 선정하는 법' 이라는 이 강의를 듣고 꼭 기억하고싶은 것은 '그것이 바로 어느 지역이다' 가 아니라 '가치있는 물건을 싸게 사두면 반드시 자산으로 돌아온다. 진짜 투자는 지속하는 힘이다' 이다.
강의 듣는 기간중 친정 오빠가 심근경색으로 쓰러져서 보호자로 병원에 몇일째 함께 있고, 강의 후기를 쓰는 이곳도 밤늦어 고요한 병원 휴게실이다.
사랑하고 함께 지켜나가야할 가족, 원가족들을 생각하며 또 은근히 고래심줄같이 끈질긴 투자자로서 5년후에도 여전히 투자시장에서 투자 생활을 하고있을 미래의 내 모습을 생각하며 오늘도 의미있는 하루를 마감한다.
댓글
어제 간병하시면서 늦은 시간까지 과제하신다고 수고많으셨어요ㅠㅠ 바다49님이 가족을 사랑하고 아끼시는 마음이 느껴져 마음 아프네요.. 오빠께서 얼른 호전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바다49님 힘내세요~ 오빠의 건강도 잘회복되고 빠른 쾌유 바랍니다^^ 함께 투자자로서 오래오래 같이가요~
5년 후, 다가 올 바다49님의 미래를 응원하며, 오늘의 바다49님도 격하게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