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콰지]-[돈 버는 독서 모임]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 24.02.21

✅ 도서 개요

▷ 도서명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 지은이 : 앨런피즈-바바라피즈 (이재경 옮김)

▷ 출간 : 2020년 12월 14일(2024년 1월 15일_1판 17쇄)


✅ 책갈피

p20. 우리는 자기대화(self-takl)나 기대요법으로 RAS(망상활성계)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긍정적인 기대를 하자. 그러면 RAS긍정적 행동 정보를 찾고 부정적 행동 정보는 차단하라는 명령이 자동 설정된다. 그러므로 내가 무엇에 생각을 기울이고 마음을 쏟는지가 중요하다. 그것이 내 잠재의식으로 스며들고, 미래의 어느 시점에 현실로 발현한다. 우리는 우리 의도대로 RAS를 설정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스스로의 현실을 창조할 수 있다.

p54. 긍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마음에 동기부여 이미지를 만들지만, 부정형 언어로 규정된 목표는 그 어떤 심적 이미지도 만들지 못한다.

p63. 무엇을 할지부터 결정하라. 어떻게 할지는 다음 일이다. 방법은 목표를 정하는 즉시 나타나기 시작한다.

p82.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바를 목표로 삼고, 기화가 왔을 때 그 목표에 데드라인을 부여한다. (중략) 데드라인을 정하기 전까지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데드라인은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는 스위치다.

p85. 부정적인 생각도 길어지면 습관이 되고 인격이 된다. 극복하고 싶다면 슬럼프에 데드라인을 찍자.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을 정해 그때부터는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딱 접는다. 그만두겠다고 결정하면 그만둘 수 있다. 아주 간단하다. 쉽지는 않지만 간단하다.

p92. 내 인생 이야기를 쓰면서 남에게 펜을 넘기지 마라.

p99. 지금의 내 처지와 형편 뒤에 숨은 진짜 원흉을 알고 싶은가? 거울 앞에 서 보라. 거기 범인이 있다. 범인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내 형편이 이렇게 된 것은 모두 내 책임이다. 형편이 좋은 것도 내 덕분이 형편이 나쁜 것도 내 탓이다.

p.108 RAS는 결코 주인을 배신하지 않는다. 주인이 생각하는 대로 움직인다. 그러니 내 불행한 상황에 대한 책임회피용 핑계거리를 찾는 일은 지금 당장 그만두자.

p112. 인생이 바뀌기를 바라는가? 직접 인생을 바꿔라. 다른 대안은 없다.

p123. RAS는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 상상이 아니라 실제로 여긴다. 그래서 몸이 거기에 물리적으로 반응한다. 시각화란 무엇일까? 간단하다. 눈을 감고 내가 세운 목표가 달성되는 모습을 생생히 그려 보는 것이다. 원하는 결과를 미리 시각화한 학생들이 시각화 기법을 이용하지 않는 학생들보다 평균 2배의 성과를 낸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p140. 확언은 내가 나를 목표지점으로 끝없이 몰아가는 방법이다. 분야를 막론하고 최고의 성과자들은 성공을 확언한다.

p150. 확언은 치환 원리에 바탕을 둔다. 확언을 통해 마음에 계속 긍정적인 생각을 넣으면 부정적인 생각이 마음 밖으로 밀려난다. 긍정적 확언을 반복함으로써 마음에 긍정적인 생각을 붓는 것이다. 마음에 원래 담겨 있던 부정적인 생각과 의심과 공포와 망설임이 모두 밀려날 때까지 계속

p180. 평균의 법칙을 배운 덕분에 나는 학교가 끝나고 집집을 돌 때 10곳당 40센트씩 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자 마음이 편해졌다. 문도 열지 않는 곳, 문을 닫는 곳, 구매를 거절하는 사람들에 대한 걱정이 없어졌다. 내가 아는 곳은 10곳을 두드리면 40센트를 번다는 것뿐이었다. 다시 말해 다음 집에서 일이 어떻게 풀리든, 다음 문을 두드릴 때마다 4센트를 버는 셈이었다.

p242. 서둘러 포기하지 말자.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내게 돌을 던지는 사람들이 있게 마련이다. 그 돌들로 벽을 쌓을지 다리를 놓을지는 각자의 선택이다. 너무 일찍 포기한 97퍼센트는 결코 포기하지 않은 3퍼센트의 직원이 된다.



✅ 해야 할 일

p42. "보수 없이도 하고 싶을 만큼 좋고, 동시에 보수를 받고 할 만큼 잘할 자신이 있는 것을 한 가지 꼽는다면? "

👉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목적과 목표를 구분하기

p46. 당장 오늘부터 목록 작성을 시작하자.

p70. 목표는 되도록 명확하게 정의하고, 새로운 목표가 생기면 그때그때 추가해 목록을 꾸준히 늘려가자.

👉 포스트잇 별도 작성 / 비전보드 업데이트(2월 복기)

p77. 할 일을 정했다면 꾸물대지 않는다. 바로 시작한다. 미루지 않는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강좌를 등록하고 직장에 지원하고, 클럽에 가입한다.

👉서울투자 기초반 강의 신청

p121. 나를 바뿌고 싶은 부분. 잘하고 싶은 것을 10가지 적어보자. 이 목록을 보면서 그동안의 부정적인 생각을 인지하고 떨쳐 버리자.

👉 포스트잇 별도 작성

p170. 내가 성취하려는 것을 이미 성취한 사람들이나 내가 가고 싶은 방향으로 이미 가고 있는 사람들로 주위를 채우겠다고 결심하자.

👉 월부 환경에 계속 노출


✅ 함께 읽어볼 도서

▷ 그릿(GRIT)


댓글


콰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