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레츠고리치]'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후기

  • 24.02.21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피즈,바바라피즈 / 반니

읽은 날짜 :  2/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RAS   # 목표의 시각화    # 확언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앨런피즈,바바라피즈


 

2. 내용 및 줄거리

 :

p. 75

이런 속담이 있다. "코끼리를 먹는 방법은? 한 번에 한입씩!" 목표도 한입 크기로 잘게 나눌 필요가 있다. 작게 나누면 벅찬 목표도 만만해 보인다. 현재 내가 있는 곳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거리만 너무 오래 생각하고 있으면 출발조차 하지 못할 수 있다. 하나의 커다란 목표를 연간, 월간, 주간, 일간 목표로 나눈다.

> 계획표의 중요성.. 나도 하루의 목표가 없을 때보다 있을 때 아침에 더 빨리 기상하게 된다. 목실을 꾸준히 써야하는 이유.

연간, 월간, 주간, 일간 계획 다시 상기시키고 빠이팅!!


p77. 행동을 개시하라

내일은 영원히 오늘이 되지 않는다. 적당한 시기란 없다. 그런 시기는 결코 오지 않는다. 지금 시작하라. 지금만이 내가 가진 전부다. 20년 후에는 한 것보다 하지 않은 것 때문에 더 실망하게 된다. 계단 전체가 보여야 하는 건 아니다. 일단 첫번째 칸을 오르자.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면 RAS가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불리는 효과를 촉발한다.


P79. 데드라인을 못 지키면?

시작할 때의 예상치가 중간에 빗나갈 수도 있다. 그럴때는 조정이 필요하다, 때로는 일정을 수정하는 융통성이 요구된다.


P89. 누가 뭐라고 하든 밀고 나가라.

꿈이 너무 크다고, 그러다 다친다고 속삭이는 소심한 사람들의 말에 넘어가지 말라. 내가 내 꿈을 겁먹지 않는 한, 지나치게 큰 꿈이란 없다.

>28년 10억 달성하는건. 지나치게 큰 꿈이 아니다.ㅎㅎ


P93. 타인의 조종에서 벗어나는 방법

방법1. 사실을 사실로 인정한다.

상대의 의견에 동의하는 한편 내 결심을 반복해서 말해준다. 누구도 감정이 상하지 않는다.

방법2. 상대가 의견을 말할 권리를 인정한다.

설사 상대가 얼토당토않는 비판을 해도 서로 기분 좋은 바업ㅂ으로 내 입장을 확언할 방법은 있다. 내 목표를 타인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기분을 해치지 않는 것까지 포함해야 한다. 그들이 동의하기 힘든 비판을 가한다 해도 마찬가지다.

>>부모님께서 내가 투자공부를 한다고 하자 걱정하고 우려했을 때, 부모님의 의견을 인정해주는것이 필요하다. 현명한 방법으로 소통하는법을 계속 상기시켜야겠다. 목표 뿐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서도


P101.

과거에는 외부환경이 내 RAS에 명령을 했을지 몰라도 지금부터는 내 RAS에 들어가는 것을 내가 의식적으로 관리해야한다.

>> 남탓 노노.. 지금 나의 RAS는 내 과거의 환경에 의해 입려력되었고, 내 과거 결정에 의해 형성된것이다. 앞으로 내 RAS는 내가 관리한다는 마음으로..주체적으로 관리해야겠다. 긍정적인 생각만, 내 목표를 생각하며..


P104.

우리에겐 스스로 새로운 환경을 선택할 힘이 있습니다. 스스로 환경과 처지의 피해자가 되지 마십시오. 누구에게나 자신의 인생을 선택할 능력이 있습니다.

P107.

어떤 일에도 '제한인자'는 있다.

>>내 환경은 사실 투자공부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급쟁이 투자자로 살지, 그냥 월급쟁이로 살지는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내 선택.. 그리고 피해자가 되지 말자.

.

.

.

.

.

.ing....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목표에 대한 의구심, 시각화가 부족하였는데, 투자의 목표 뿐 아니라, 인생의 전반적인 목표, 내가 하고싶고 배우고싶은것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책이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월부 기초반을 들으면서 목표를 만들었고, 확언을 해오고있지만 진짜 가능할지 나조차 '과연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이 든다.

이 책을 읽고, 이런 나의 생각들이 나의 RAS를 만들어가고, 목표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다시한번 목표를 되세기고, 연간,월간,주간,일간 계획을 다시짜서 한걸음씩 다시 나아가야겠다 다짐하였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123

목표를 그림처럼 시각화해서 입력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RAS는 입력된 내용을 곧이곧대로 작동한다. RAS는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 상상이 아니라 실제로 여긴다. 그래서 몸이 거기에 물리적으로 반응한다. 내 의식이 목표를 생생한 그림으로 생성하면 RAS가 그 심상을 잠재의식으로 전달하고 잠재의식이 나를 해당 목표로 몰고간다.


>>목표의 시각화가 목표를 현실이 되게하는 결정적 역할인 것 같습니다. 어떤 목표가 있고, 어떤 장면을 시각화하시는지 함께 논의나눠보고, 서로의 목표를 웅원해주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셀프퓨쳐


7. 조편성 구글폼 제출하기

https://forms.gle/QZzdZCq8WeaZD5q86



댓글


레츠고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