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88조 찹찹똑]


나에게 와닿았던 점


부동산 햇병아리인 나는 급지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아주 부끄럽게도 '서울>경기도>지방' 정도를 아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이번 내집마련 중급반 2강을 통해 서울이 어떻게 5군으로 나뉘는지 알 수 있었고, 5군 내에서 어느 구가 더 위상이 높은지에 대해 입지 요건에 따라 면밀히 살펴볼 수 있었다.


또한 구성남, 분당, 평촌과 같이 경기도에서도 나름 입지가 좋기로 유명한 곳이 서울의 몇 군 정도에 속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에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이 되어있다. 즉,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단순히 '서울>경기도' 로 해석할 수 없는 점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입지가 좋은 경기도 지역이 서울의 하급지보다 높은 위상을 차지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물론 이 또한 절대적인 값이 아니며 이는 동네마다, 단지마다,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진다.


적용해보고싶은 점


급지가 비슷한 아파트 단지를 비교평가 해야되는 경우 혹은 급지가 다른 아파트를 비교하며 저평가된 아파트를 물색하는 경우에 이번 강의에서 들은 내용을 꼭 적용해보고싶다. 더불어, 교통 혹은 학군의 입지가 압도적인 지역인 경우, 여러 입지 조건의 평균을 내기보다는 해당 조건을 충실히 만족하는 단지를 찾아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


찹찹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