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타기하면서...

1주택자 갈아타기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여기저기 임장을 했습니다. 서울 4군지역 거주자예요.


아직 제대로 앞마당은 아니지만 지난달 마포구를 임장다니다가 도로건너 아현역 대장단지(신촌e편한)좋아보이길래 연락처 남겨놨더니 그 단지는 아니고 옆단지(힐스테이트) 신축59 10.5억 (전세7억 갭3.5억)급매 연락이 왔어요..


원래 제가 정해놓은 선호도는 성동>마포>광진이었는데 서대문 대장지역이라 고민이 돼요.


성동구는 연락도 없어요..ㅠㅠ 성동 더 기다렸다가 들어가야할까....일단 북아현가지고 2주택활용해서 기존집매매하고 원하는 곳 들어가야할까.. 고민합니다..


첨엔 당연기다리려고 했는데 내마중 강의듣다가 이번 3강듣고나니 더 헷갈려요. @.@


서대문구쪽 구입도 괜찮은 선택일까요? 서대문이 앞마당이 아니니 이건 단순 욕심이 될까요?


댓글


user-avatar
젊은우리user-level-chip
24. 02. 25. 04:44

서대문을 앞마당 만드는 사이에 갑자기 시장이 확 변하고 그러지 않습니다~ 서대문에 괜찮은 아파트를 보셨다면 저라면 서대문을 앞마당으로 만들어서 기존 지역과 함께 비교후에 의사결정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서대문 앞마당 만드는 사이에 성동구에 괜찮은 물건이 더 좋은 조건으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user-avatar
빈세니user-level-chip
24. 02. 25. 22:56

안녕하세요 짝사랑님, 갈아타기에 관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주거지를 매도하고 어디로 이사할지 고민이신 것 같은데, 지금 당장에 매도를 하신게 아니라면 조금 더 지역을 알아보면서 기다려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바로 지금 장에서 부동산이 상승하고 그렇진 않을 것 같거든요. 아마 성동구에도 급매로 연락이 충분히 올 수 있고 그 사이에 서대문구를 앞마당으로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자주가족user-level-chip
24. 02. 29. 04:22

짝사랑님 안녕하세요 내마중을 들으시고 4군에서 상급지로 갈아타기를 계획중이시군요. 마포, 성동, 광진 모두 서울 2군이라 좋은 곳입니다만 3 지역에 있는 단지가 어디냐에 따라 단순히 군보다는 단지에 따라 가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서대문이 4군이긴 하지만 서대문 대장은 3군이나 2군의 후순위 단지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아직 서울 매수하는 데 있어 빠른 결정을 내려야 하는 시기는 아니니 구 전체로 판단하시기 보다는 꼼꼼히 임장하시고 앞마당을 넓히시며 단지 대 단지로 가치를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갈아타기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