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 5기 116조 월부인사이트] 3주차 수강 후기

  • 24.02.25

3주차 강의를 너무나 기다렸습니다.

2주차 강의를 앞두고 질문을 올려 그것이 채택되기만을 바랬습니다.

그래서 내마기 때부터 가지고 왔던 실거주 내집마련과 거주분리 마련의 방향성이 풀리기만을 바랬습니다.

끝날때 까지 내 질문이 나올수도 있어 라는 기대를 했었습니다.

끝끝내 채택되지 않았지만 강의를 다 듣고 난 후 많은 것이 정리가 되었고 방향도 정해졌습니다.

(저의 예산에 비슷한 질문의 답들이 있어서 방향성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거주 분리시 대출을 해도 되느냐는 질문에 대한 답이 가지를 잘라주셨습니다.

거주분리를 하면 더 많은 수익이 날테니, 종잣돈으로는 부족하면 대출을 받으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라는 것이 명쾌해 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은행은 선순위여야지 대출을 해주고, 세입자 또한 대출 낀 곳에는 입주를 꺼려한다는 답변으로 정리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할것면 전세금을 많이 낮춰야 하는 것이고 그러면 또 자금이 부족하게 되어 이 부분이 확실히 정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목표가 분명한가에 대한 답을 하지 않고 어떻게 라는 부분만 고민해 왔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앞으로 주 방향성은 서울에서 거주할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 1차 목표이고 그 이후에는 종잣돈을 모아 투자를 할수 있는 환경을 세팅하는 것입니다.


새벽보기님 또한 이번 강의에 모든 것을 다 주실려는 것이 확 느껴졌습니다.

긴긴 강의 시간 동안 수강생들이 실수할 부분, 오해할 부분까지 짚어주시고 너나위님께서 말씀 하신 부분들까지 보충해 주셔서 다시 정리를 시켜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월부에서 좋은 튜터님들을 만나 그들의 인사이트를 복사하고 싶고 저의 부의 그릇을 키워 나갈수 있도록 어제보다 나은 제가 되도록 매일을 열심히 살아갈 결심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티나04
24. 02. 28. 19:36

월인님 3주동안 넘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