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35기 34조 강꼬빌딩]

강남꼬마빌딩을 사고 싶은 강꼬빌딩 3강 후기 남기겠습니다!


먼저 유진아빠님 멋있습니다. 강의도 듣기 편하고 재밌고 들은 강의중에 손에 꼽힐정도로 머릿속에 잘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월부인들이면 매번 유진아빠님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는 줄 압니다. 그런 유진아빠님을 강의에서 봐서 너무 반가웠고 조금 더 집중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2주차 독서는 본깨적이었습니다. 읽고 제 삶에 적용해보아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책 뿐만 아니라 강의에도 적용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여태 들은 강의를 빼곡히 필기했지만 계속해서 강의를 듣고 임보를 쓰는 과정에서 필기 노트를 자세히 복습할 시간이 없고 뭔가 배운 것 같은데 기억이 안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매 강의 마다 기억해야 할 것 '하나만 남기자, 그리고 적용해 보자.'라는 관점에서 접근하려고 합니다.



투자원칙을 지켜라

저환수원리는 임보를쓰며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자세히 들은 것은 처음입니다.

왜 임보에서 쓰는 장표들이 이어지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중 다시 한 번 더 기억해야 할 것은

  1. 아는 지역 내에서 1등을 선택한다.
  2. 일자리가 중요하며 교통망은 입지를 견고히 해준다.

였습니다. 앞마당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다시 다음 달부터 그냥 무조건 앞마당 만들기를 행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또한 교통망을 듣고 서울을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앞마당은 서울을 이해하고 입지를 파악해보는 것으로 적용하겠습니다.



프로세스

세세히 실전 투자에 대한 프로세스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임보를 써보면 결론 부분이 가려져 있어 단지 임장까지는 여차 저차 하는데 그 뒤에 실전 투자와 연결되는 과정은 항상 의문이었습니다.

결국은

투자 원칙에 들어오는 단지를 찾아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저평가를 판단하여 전화 임장, 매물임장을 하고 정리한 후, 평형별 1등을 뽑고 시세트레킹에 있는 단지를 조사하여 저평가를 확인한 후 그 지역 시세를 다 따고 비교될 만한 단지를 매물 임장 후 다시 전체 1등을 뽑고, 1등 단지가 정해지면 해당 아파트 모든 매물을 다 터는 것.

그중에 주요해야 할 점 처음 매물 임장은 맛보기(시간 관리), 모든 매물 털기는 비싸고 좋은 것을 제일 싼거로 깎을 수 있기에, 리스크는 수익 또는 편익으로 연결된다. 중도금을 넣어서 계약 파기를 막을 수 있다.

임보 결론을 이 프로세스 그대로 해볼 것을 다짐하고, 결국 중요한 것은 앞마당을 늘리는 것이며, 다음 달부터 서울인지 지방인지 이런 생각 필요 없이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을 장착하였습니다.



습관

열정이 가득하나, 습관이 부족한 것을 항상 느낍니다. 목실감도 그렇고, 감사일기도 그렇고, 자기 전 독서도 매번 강의 듣고 임보 쓸 시간도 없는데 하면서 넘겨버립니다. 너나위님의 '투자는 부자가 되기 위한 것보다 내 가족을 위험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것을 첫번째에 두어야 한다.'라는 말씀이 떠오르며 결국 부를 쫓는 것이 아니라 부자의 삶의 방식과 습관을 쫓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시 가계부, 목실감, 자기전 독서의 습관을 형성해볼 것을 다짐합니다.



'투자'알면 알 수록 먼 것을 느끼기에 현실과 타협하고 싶어집니다.

강의를 들으면 다시 불타오르기에

환경을 습관으로 만들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그리고 돈을 쫓는 것이 아닌 돈이 들어오는 생활 습관을 쫓는 것임을 되새깁니다.



강꼬화이팅

동료화이팅

월부화이팅!




댓글


강꼬빌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