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벌써 열중 2강이 종료 됐습니다. :)
강의를 많이 들을 수록 느껴지는 것이 참 나는 좋은 걸 배워도 복습을 못해서 깨닫고 적용하지 못하는 구나 하는 반성이네요^^;
(이렇게 강의에도 적용되는 본깨적!)
<본것>
유진아빠님의 이번 강의는 전체적인 월부 핵심 내용과 프로세스를 복습하고 정리해주시는 과정이었습니다!
월부인이라면 열기에서 부터 배우는 저.환.수.원.리를 각각 실제 사례로 확인하고,
어떻게 임보를 쓰고 임장을 가고 매임을 하는지 등에 대한 과정을 전반적으로 이야기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깨달은 것>
이렇게 강의를 통해 제가 깨달은 부분이
1. 나는 아직도 저환수원리를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는 것처럼 잘 이해하고 있지 않다! 특히 수,원에서 혼동하는 내용이 있다는 것이였고
2. 임보를 쓸때 단임-매임-1등뽑기까지 완벽하게 하는 게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했는데 매임은 결국 임보를 쓸때 외에 계속 반복하는 과정이란 걸 잊으며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오히려 단지분석이나 그 지역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는데 필요한 시간까지도 지나치게 1등뽑기에 매달려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던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할 것>
보통 스트레스의 원인에는 매임을 하루에 20개 이상 기본 보니 단지가 헷갈리거나 그걸 정리하는데 오래 걸려서 1등 뽑기 결론에서 힘을 잃는 경우였는데,
매임한 리스트별로 1등 뽑거나, 생활권 별로 1등 뽑고 또 비교하고 하는 과정처럼 체계적인 비교가 필요하고 해당 경우 임보의 결론도 수월하고 이후 투자를 위한 재매임에서도 결론을 내리는 하나의 해결책이 될 것 같습니다. :)
강의를 다양하게 들을 수록 참 전체적인 흐름으로 보거나 내 사례를 적용하며 내가 어떻게 했는지를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고 그래서 이번 강의는 참 종합본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주가와 비트코인 등 다양한 그래프가 똑같은걸 보며 정말 그 끈기만이 투자의 정답이란걸 다시 한번 배울 수 있었고 유진아빠님은 믿는데 우리가 안믿는다는 그 말씀이.. 오늘 종합본에 가장 무거운 마침표가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꾸준히 그냥 내 속도데로! 오늘도 잊지 않으며 완강 완료입니다!ㅎㅎ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