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의 강의 내용을 매 강의마다 강사님들께서 알차게 준비해주셔서 정말 배울게 많은 강의였습니다. 3강은 망구튜터님의 D/E 지역은 이전 강의에서도 들었는데, 처음 듣는 분들에게는 D/E 지역의 특징과 가격을 한 바닥에 정리 되도록 해주시고, 다시 듣는 저의 경우도 지난 강의 내용이 복기되면서 지역 이미지가 훨씬 더 잘 그려지는 강의였습니다.
망구 튜터님의 강의에서 꼭 가져가야 할 BM 항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망구 튜터께서 D/E 생활권 별로 선호도를 정리해주시고 각 생활권 별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신축, 가성비 준구축과 구축들을 설명해주시면서, 각 단지별로 가격까지 한번에 비교해주셨습니다.
선호요소와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해보니 어떤 단지가 저평가 인지 너무나 쉽게 이해되고 가시적으로 바로 이해되었습니다. 지금 같은 하락장에서는 가격 왜곡이 일어나기 때문에, 가격이 곧 가치다 라는 공식이 안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가격을 비교해야 기회를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시장입니다.
포인트를 정리하면 생활권/단지 선호도와 가격을 한 바닥에 비교하기! 입니다.
2. 시세트래킹! 투자하기 위해서는 정말 정말 중요한 작업입니다!
시세트래킹은 많은 강사님, 튜터님들께서 강조하는 활동입니다. 투자 매물, 시장 분위기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지표가 아닌 지역별 가격과 매물수량 파악이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앞마당을 투자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시세트래킹이 필수 작업입니다. 저도 시세트래킹을 번거롭게 느끼다보니 원씽에서 미뤄지기 마련이었습니다.. 반성하고 또 반성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다시 시세트래킹의 중요성을 새기고, 생활권별 2~3단지라고 후딱후딱 시세트래킹 완료하겠습니다! 매일 시세트래킹 루틴을 만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먼저 실천해보겠습니다.)
지방투자 기초반 수강하신 동료분들 너무 수고 많으셨고, 7레산3겹살 동료들 너무너무 고생하셨고 하나부터 열까지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