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망구님은 강의를 통해 처음 뵙게 되었습니다.
8시간의 러닝타임을 보자마자 압도당해버렸는데, 하루에 걸쳐 8시간의 강의를 한 망구님은 어떤 사람인가 존경스럽습니다.
#지역 분석 #D지역 #E지역
초보투자자는 가보지 않은 지역, 알지 못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선입견과 거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망구님이 그 점을 잘 아시고 초반에 지역의 가치, 알아야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해주심에도 의문점과 궁금증을 갖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강의 전반에 걸쳐 이 지역의 가치에 대해 꾹꾹 눌러 담아 전달해주셨고 덕분에 이 지역에 대해 호기심이 생겨 반드시 일년 안에 앞마당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공급물량 = 리스크? 무조건 피하는 것이 답인가
리스크는 무조건 피해야 하는 것이라고만 착각했었는데, 리스크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고,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투자 기회가 있으니 무조건 해야 한다, 또는 리스크가 있으니 피해야 한다가 아니라 내가 어떤 투자자인지에 따라 투자가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려주셨습니다.
앞으로 투자 기회가 보일 때 기회만 노리고 달려들거나, 리스크를 알지 못히고 덤벼들지 않고 리스크, 기대수익, 기회비용을 잘 파악하고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로 성장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슬럼프가 온다면?
매번 나도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생각하면서도 멘토 튜터님과 강사님은 저와 다른 사람이고 처음부터 잘 했을 거고, 열심히 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강의 마지막 망고님이 기차를 탈 때마다 눈물이 났다고 하시는 말씀을 듣고 튜터님도 사람이구나(…?) 라는 동질감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저에게 슬럼프가 온다면 망구님이 슬럼프를 극복했던 과정처럼 이겨낼 수 있도록 동료와 함께 하는 시간을 즐기고 바쁜 환경을 계속 만들어가야겠습니다.
BM할 점
댓글
뭉치꽁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