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이름 그대로
본: 저자의 관점에서 본 것
깨: 나의 입장에서 깨달은 것
적: 나의 입장에서 적용할 것 에 대한 내용의 책.
책을 쓴 저자가 전달 하고자 하는 요점이 무엇인지 봐야 한다.
나는 그동안 책을 쓴 저자가 무엇을 중점적으로 전달 하려고 하는지 핵심을 파악하기 보다는 내게 와닿은 문장이나 내용을 노트에 필사해 왔다.
저자가 전달 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책 윗 면에 적어 두는 방법이 가장 활용하기 좋은 부분이었다.
나중에 재독을 할때 윗 면에 요점정리만 읽어보아도 된다.
=> 아직 내가 요점 정리가 잘 안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책을 읽고 나의 언어로 다시 써보는 작업 필요.
나의 상황속에서 깨달은 점과 적용할 점을 찾아 보고 글로 정리한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모여 서로의 느낌과 생각을 공유한다. 한명이 10권의 책을 읽는 것 보다 10명이 한 권의 책을 읽고 토론하는 것이 더 낫다. 사람마다 책을 읽고 보고, 느끼고 깨닫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10명이 한권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면 10권을 읽은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나와 함께 독서모임을 했던 동료가 긍정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노력하면 동료처럼 얼마든지 내 삶을 바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다.
=> 독서 모임을 적극 활용해야 겠다. 발제문의 답을 준비하며 생각정리를 미리 할 수 있었다. 나는 하고자 하는 말의 요점이 말을 하면서 흐려진다. 독모를 열심히 하면 이 부분이 좋아지겠다는 생각.
책을 오감으로 읽으며(줄 긋고, 동그라미, 낭독, 저자와 상상속 대화 등등) 1124재독법을 한다면 책의 상당부분을 기억할 수 있겠다.
네번은 반복해야 뇌가 기억한다.
한 번 읽었던 책을 짧은 기간에 반복해서 보는 것이 좋겠다.
=> 지하철 등에서 틈독을 하게 되는 경우 오감으로 읽기가 실천하기 힘들지만, 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혼자 중얼거리며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한번 읽은 책을 2주 혹은 4주만에 재독을 할 수 있도록 계획을 잡아야 겠다.
책의 페이지를 7로 나눈 후 하루의 독서량을 정하면 주간 독서계획을 세울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책을 읽을지(종합 독서법: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여러 권의 책을 비교하며 읽는 독서법) 정하고, 계획을 세워 읽어 나가면 10년 후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
=> 독서를 통해 나의 돈 그릇 키워놓기!
돈을 버는 방법은 월부에서 배울 수 있고, 그 과정을 해쳐나갈 때 필요한 마인드 등을 독서를 통해 배울 수 있다.
돈에 관련한 책도 보겠지만 마음가짐이나 힘들때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해 주는 책을 읽어나갈 예정이다.
댓글
아하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