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지투기17기 1급지 아파트 3채 4조 김티디]

안녕하세요.

꾸준히 투자 공부하는 티디입니다.


오늘 우연찮게 멘탈의 연금술을 읽었는데 성공하기 위해서는 버티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강의에서도 똑같은 말이 나와 놀랬습니다. 요 몇달전 감기가 걸리고 몸이 많이 안좋아져 투자 공부를 등한시 한 적이 있는데 돌아보니 후회가 되더라고요.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오래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버텨야는 단순한 진리이지만 실제로 행하기 어려운 순간이 많던데 실력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버텨보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시장이 별개로 움직이는데 상승이 진행된 곳은 생활권에서 어디까지 상승의 온기가 퍼졌고 그렇지 않은지 더욱 마이크로 하게 보면서 투자 물건을 몰색해보겠습니다. 자꾸 눈은 절대가, 투자금에 고정이 되는데 좋은 것 부터 물건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부동산은 이해가 아닌 공감이라는 말이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간혹 최고가, 정량적 입지 분석으로 그 단지의 가치를 판단하려고 하는데 꼼꼼한 단지임장과 전화임장 그리고 매물임장으로 그 단지의 가치, 선호도를 확실히 파악하겠습니다.


그리고 매매최저가가 많은 단지가 싸다면 그 단지에 투자자가 많이 진입해서 전세가가 많이 내려갈 수 있음을 강의와 제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투자를 고려하는 단지를 꾸준히 지켜본 결과 일시적으로 투자자가 많아 전세갯수가 많이 늘어나고 전세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 주전세를 통해 그러한 리스크를 헷지 했지만 다음 투자 때는 그런 단지는 최대한 빨리 전세입자를 구하고 전세가에 경쟁에 붙는다면 네이버부동산에 바로 가격이 내리는 것이 아닌 부동산 사장님께 구두로 부탁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부자 이너서클, 부자 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했고 그러한 사람들을 곁에 두기 어렵기에 칼럼이나 투자 경험담을 읽으면서 계속해서 환경에 남아있어야겠습니다.


권유디 튜터님이 말씀하신대로 저도 반복하고 버텨서 꼭 실력있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될때까지티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