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본깨적을 정독한 후 3일이 지났다. 다음 추천 도서인 월부은을 읽다가 아 ! 맞다 본깨적 후기 작성을 안했구나 ! 라고 하며 바로 컴퓨터 앞에 섰다. 본깨적을 통해 난 무엇을 봤고, 무엇을 깨달았고, 무엇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 하려 하고 있을까 다시 한 번 생각이 들었다.
책은 크게 4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 째, 책을 읽다. 삶의 바뀌다.
저자는 2008년 당시 35살의 나이로 세상과 등을지려 한강 다리위에 섰다. 결혼 후에 그에게 닥친 시련과 그동안의 고된 삶을 끝내고 싶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아내의 문자 한통을 보고 끝내 그는 뛰어내리지 않았고 택시를 타고 돌아온 그는 달라지지 않는 상황에 망연자실 했지만 결국 좋은 사람과 좋은 책을 만났고 책을 읽고 많은 것들을 깨닫고 깨지고, 적용하여 그는 변화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두 번째, 이것이 삶을 바꾸는 책 읽기다.
책을 많이 혹은 조금이라도 읽어 본 사람은 분명 엄청나게 많을 것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삶이 변화한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책을 읽어야 우리의 삶이 변화할까?
저자는 책속에서 이렇게 이야기 한다. 베스트 셀러인 이지성씨가 1000권을 읽어야 삶이 완전히 바뀐다고 말했다고 한다. 하지만 저자는 본깨적을 통한 책읽기라면 300권이면 삶이 바뀐다고 말한다.
그럼 책의 이름이자 저자가 말하고 싶은 본,깨,적은 무엇일까? 본은 본다 이다. 저자의 관점에서 저자가 전하고 싶은 핵심 내용을 파악해보려고 하는 것이다. 깨는 깨닫는 것이다. 깨닫는 것은 저자의 관점이 아니라 나의 관점에서 스스로 느끼고 깨달음을 얻는 것이다. 적은 적용이다. 깨달은 것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것이며 실제 행동이며 구체적이고 실현가능 해야 한다.
셋 째, 실전! 본깨적 책 읽기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이 나와 연관이 얼마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예상 키워드가 무엇인지에 대한 대답이나 생각을 해본 적 있는가? 나의 대답은 아니오다. 저자는 책 읽기에도 준비가 필요하며 실전적으로 본깨적 책읽기에 대한 방법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우리에게 효과적인 책읽기 방법에 대해 소개 한다. 예를 들면 밑줄 긎기, 형광펜 칠하기, 책 페이지 접어놓기 등 기초적인 것 부터 시작해서 오감을 더하여 읽는법, 본깨적을 더욱 효율적으로 잘하는 법까지..
넷 째, 북 바인더, 책과 삶을 하나로 묶다.
저자가 말하는 북 바인더는 무엇일까? 원래의 바인더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본깨적 책 읽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본깨적 책 읽기에 맞게 특화한 것이다. 이를 통해 책 읽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거기에 더해 책의 핵심 내용, 책을 통해 깨달은 내용, 인상 적인 좋은 글, 일상에 적용할 아이디어 등이 적힌 나만의 지식 자서전이 된다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새롭게 깨달은 점은 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책 읽는 방법을 배웠다는 것이며 동시에 다양한 책을 계속적으로 읽고 싶다는 더욱 큰 동기가 생겼다. 책은 계속적으로 나에게 이전보다 더욱 한걸음 나아가야 하고 긍정적으로 변화 할 수 있으며 상황과 시대에 맞게 최적의 변화를 해야 한다고 끊임없이 말해주고 움직이라며 나를 자극하고 있다 하지만 나의 내면의 일부에서는 끊임없이 게으르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자아가 좀 더 쉬어, 좀 더 누워있자,그냥 대충 살아와 같은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려 한다 이런 내면 속 자아가 나를 집어 삼키려고 할 때마다 나는 백번이고 천번이고 책을 펼 것이다.
반드시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one book, one message, one action 이다 하나의 책을 읽고 하나의 중요 메세지를 깨닫고 책을 통해 깨달은 점을 머릿속에서 생각하는 것에서만 그치지 않고 반드시 하나의 행동으로 이어나가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나의 삶을 변화 시키고 나의 주변을 변화 시키고 싶다!!
댓글
경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