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으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기반 이후 너바나님의 강의는 오랜만이었지만 역시나 알차고 월부 수강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많이 느껴지는 강의 였습니다.
우선적으로 수강생들의 질문에 명쾌한 답변이 인상적이었고, 이번 강의는 마치 예비 고3이 듣는 수능문제풀이 강의처럼 필기를 위해 여러번 강의를 돌려보고 다시 필기하는 등 완전히 몰입해 들었습니다.
우선 현재 시장의 분석과 부동산의 역사 20년동안 떨어진곳은 일본밖에 없다는 강의내용은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저에게 기우처럼 말하는 주변인들에게 꼭 해주고싶은 해답을 찾은 부분이었습니다.
무릎을 탁 치고 아 다음에 인구줄어서 집 사는건 바보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고
같이 잘사는 방향으로 가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이 이상하게 하락과 상승을 오락가락하면서 투자공부하는 학생의 마음은 참 불안합니다.
종잣돈도 없어서 종잣돈을 모으고 열심히 앞마당을 만들어 가야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지만
너바나님께서 '씨앗'도 뿌리기 않고 '새싹'이 나길 바라는건 안된다는 조언을 다시 새기고
새로맞은 3월에도 투자공부와 독서 그리고 임장을 꾸준히 이어나가야 겠다는 마음을 다시 새긴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강의에서 인상깊었던 점은 월부 수강생들의 질문이 다양했다는 점과 제가 미처 글로 표현하지 못하는 걱정...들을 너바나님께 질문하였다는 점에서 많이 반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질문을 하고 발표를 하는거에 두려움이 있는 저로서는 공부를 하면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하기보다는 그저 공식을 외우듯 답을 외우는 공부법이 더 편했습니다. 그런 습관이 성인이 된 지금도 남아서 질문보다는 수긍하는 편이 편합니다. 그래서 라이브코칭이나 튜터분들께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때마다 질문을 하라하면 머리가 백지장이 되는데, 이번 월부 수강생분들이 엄청 많은 질문을 주었다는 점에서 그리고 그 질문들이 내가 공부하면서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다는 점에서 반성하고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는만큼 질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배움이 부족한 거라 반성하고 꾸준히 독서하고 강의듣고 조모임에 참석해서 더 나은 질문을 할수있고 답을 할 수 있는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오랜만에 들은 너바나님의 강의는 저를 또 성장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버티면서 월급쟁이 투자자가 되어야 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댓글
동키커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