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성북구 앞마당을 만들면서 궁금한 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성북두 단지 임장 중 석계역 중앙하이츠 아파트를 보았는데 석계역 초역세권이지만 빌라 밀집지역에 나홀로 아파트 느낌이 나고 세대수도 적고(315세대) 단지 주변 환경이 역세권 외에 좋다는 느낌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는 역세권 단지이기도 하고 균질성은 떨어지지만 300세대 이상이며 강남역까지 지하철50분 접근가능한 단지라 혹시 이런 조건의 단지가 전고대비 30%의 하락률, 높은 전세가율 등의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면 투자해도 되는 단지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투자가 불가능한 단지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조건에 맞는다면 충분히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선호하는 단지는 아니기 때문에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단지에 투자할 수 있는지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Lizzie님, 단지의 가치는 해당 아파트에 살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 얼마나 많은가?(수요의 크기)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가 하는 투자는 전세 레버리지 투자이기 때문에 전세가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임차 수요가 꾸준히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말씀주신 석관동 중앙하이츠는 나홀로 아파트이지만 1호선과 6호선 터블역세권인 석계역 초역세권 단지이기 때문에 주변환경이 좋지 않아도 교통입지가 중요한 사람들에게는 가성비 단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반증이 지난 상승장에서 전세가가 꾸준히 올랐고 매매가도 상승했습니다. 해당단지의 현재 가격이 충분히 싸다면 투자 가능하다고 생각되며, 말씀 주신 대로 압도적으로 좋은 단지는 아니기에 내가 가진 앞마당 내에서 펼쳐놓고 같은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단지인지까지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Lizzie님 :) 아래 호재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서울에서 투자로 볼 수 없는 단지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 보고 있는 단지가 우선 순위로 볼 단지인지 후순위로 볼 단지인지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남겨주신대로 전고 대비 30% 하락하였고, 전세가율이 높아 소액으로 접근하다면 당연히 투자해야겠지만 같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투자처가 있을 지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투자금 대비 더 좋은 투자처가 있는지 찾아볼 수 있으려면 당연히 아는 지역이 많아야겠지요. 결론은 석계역 중앙하이츠는 투자 기준에 부합한다면 당연히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이지만, 과연 투자금이 같을 때 가장 최선의 선택일 지는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