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이번 3강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작년 12월에 들었던 열반스쿨 기초반이 많이 생각나는 강의였습니다.
과연 나는 노후를 준비함에 있어 얼마의 돈이 필요한 것인가? 직장인 투자가 될 것인가 투자하는 직장인이 될 것인가? 등등의 강의 내용을 듣고 월부에 들어와 3개월 동안 미래의 내가 되기 위해 나는 어떤 노력들을 해왔고 정말로 혼을 담았을까?, 하는 척만 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들을 하며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투자공부를 해나가면서 나는 동료들에게 도움에 됬을까?, 동료들의 덕을 보려고 열심히 하는 척 하는 것은 아니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월부의 모든 강의에서 너바나님의 강의처럼 내가 지금 할수 있고 해야할 일을 알려주는데도 실행하고 있지 않은 제 모습을 보면서 계속해서 환경 탓만하고 남 탓만한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후 목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연 수익률 20%를 낼 수 있는 수단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나는 의사, 판,검사 전문직이 아니다. 그런데 꾸준히 20%이상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지 않았고 내가 원하는 시기에 은퇴를 하고 목표 금액을 얻기 위해서는 20%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수단을 찾아야된다라는 것을 듣고 또 한번 투자공부의 끈을 놓으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이다"라는 말을 항상 가슴에 새기며 월부생활을 하고싶습니다!
댓글
두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