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76조 뽀키포키]

24.03.05

방랑미쉘님과 유진아빠님의 강의가 전체적인 상황 진단과 세부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였다면, 너바나님의 3강은 현재 상황에 대해 겁먹지 않게 해주는 것과 투자에 대한 행동을 북돋워주는 강의였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수많은 분들이 스승으로 손꼽는 너바나님도 코흘리개 시절일 때가 있었다.

단기간에 쫙 펼쳐진 성공가도를 달린 게 아니고, 그 이전에 수없이 많은 준비과정과 험난한 기다림의 시간, 투자에 진심인지 그 진정성을 시험하는 기간 등 여러 기간을 거쳐 지금의 시점에 이르렀던 것이다. 결과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결과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고 수면 아래 있는 빙산의 큰 부분이 그 결과를 만들어낸 과정임을 잊어서는 안되겠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오랜 기간 부동산 시장에 몸담았던 너바나님의 입장에서 지금은 무릎이라고 볼 수 있는 시기라고 한다. 물론 특정 몇몇 곳은 아직 조정이 오지 않은 것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상당수 많은 지역이 전고점 대비 20~30% 가량 하락하여 충분히 조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어차피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데, 내 주변 동네와 더불어 전고점 대비 20~30% 하락한 지역을 먼저 앞마당으로 삼아, 투자할 만한 곳을 물색해봐야겠다. 그리고 1등 물건을 선별해서 기회다 싶은 1~4년 이내에 행동에 옮길 것이다.


댓글


뽀키포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