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이번 강의 중 특히 와닿은 내용은 부동산에서 연접한 지역이지만 핵심지역은 먼저 오르고 덜 오른 지역도 있다는 것. 그 차이가 났을 때 기회를 잘 잡아야 한다는 것.
그러기 위해선 앞마당을 꾸준히 늘리고 시세 트레킹을 계속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하락장을 무작정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하락장 때는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며 어떤 것이 좋은 투자인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얻는 과정을 설명해주신 것이었는데요.
열기 때 비전보드를 작성했던 것들도 떠올리며 저의 은퇴자금과 어떻게 그 자산을 축적해서 투자 실력을 쌓아갈 것인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는 시간이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처음 투자 시절부터 힘든 시기를 겪고 좌절도 했던 이야기를 처음 들었습니다.
너바나님도 이런 시절을 겪었고 많은 시행착오 끝에 이렇게 부동산 투자의 기준과 방법을 만들어 가셨구나를 느끼며 많이 힘드셨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나는 시간과 경제적인 손실 없이 이렇게 직접 겪으며 깨달은 생생한 경험들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강의와 독서를 하며 새롭게 알게 되고 깨달아가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1호기를 시작으로 잃지 않는 투자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점점 커지는것 같아요.
배우고 내 것으로 만들고 적용해보기!! 남은 한 주도 화이팅!!
댓글
여유로운갱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