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41조 건행선]

도서명: 돈의속성

저자: 김승호


<책요약>


-돈의 다섯 가지 속성으로 '돈은 인격체다. 규칙적인 수입의 힘, 돈의 각기 다른 상품, 돈의 중력성, 남의 돈에 대한 태도' 를 말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네 가지 능력으로는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을 다룬다. 그리고 이것을 각기 다른 능력으로 이해하고 각각 다르게 배워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돈의 감정을 가진 실체라서 사랑하되 지나치면 안 되고 품을 때 품더라도 가야 할 땐 보내줘야 하며, 절대로 무시하거나 함부로 대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존중하고 감사해야 한다. 이런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 돈은 항상 기회를 주고 다가오고 보호하려 한다.


-당신이 복리의 중요성을 이해했다면 이제 막 부자가 될 가장 기본적인 준비가 끝난 것이다. 축하한다.


-리스크가 무서워 아무것도 매입하지 않는 순간이 리스크가 가장 적은 순간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절망은 희망을 품고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남의 돈을 함부로 하지 않을 때 내 돈도 함부로 취급 받지 않는다. 남의 자식에게 함부로 하지 않을 때

내 자식도 함부로 취급 받지 않는다. 내 아들이 귀하다면 내 며느리도 귀한 것이고 내 딸이 금쪽 같다면 내 사위도 금쪽인 걸 알아야 한다.


-절대로 빨리 부자가 되려 하지 마라.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 사실을 가슴에 새기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시장이 다른 곳으로 갈 때 반대로 갈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시장보다 성공할 수 있다.


-절대로 미래 소득을 가져다 현재에 쓰면 안된다.


-부는 물건이라도 존중하는 사람에게 붙는다.


-육체와 정신 둘 다 자유를 얻은 사람이 부자다.


-경제적 가난은 모든 선한 의지를 거두어가고 마지막 한 방울 남은 자존감마저 앗아 간다.


-성실하고 절제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빠르면 40대, 50대엔 백만장자로 살 수 있다.가난이 생각보다 잔인하듯이 부자의 삶은 생각보다 훨씬 행복하다.


-투자는 지식과 지혜가 합쳐져야 성공한다.


-묻기 전에 물을 만한 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그 자격을 갖추기 위해 공부를 하다 보면 왜 물으면 안되는지도 스스로 알게 된다.


-나에겐 6월 27일이 개인 독립기념일이다. 그 날이 내 자본 소득이 근로 소득을 넘긴 날이기 때문이다. 더 이상 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 날의 시작 일을 개인 독립기념일로 삼았다.


-한번 가져봤던 것을 빼앗기는 슬픔은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슬픔보다 더 크기 때문이다. 많이 벌어서 잘 모으고 잘 지키고 잘 쓰는 행복한 부자가 되길 바란다.


-자랑을 위해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를 위해 소비하는 형태로 바뀐다.


-품위 없는 모든 버릇을 버려라/ 도움을 구하는데 망설이지 마라/희생을 할 각오를 하라/ 기록하고 정리하라/장기 목표를 가져라/제발 모두에게 사랑 받을 생각을 버려라/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지 마라.


-단 투자도 치열한 공부 끝에 성공이 온다. 직업이 두 개라 생각하고 끊임없이 경제를 공부하고 관찰해야 한다.


-부모의 포기를 자녀에게 물려 주지 마라. 나는 범죄에 연루된 일이 아니라면 아이가 무엇을 하든 상관 하지 않는다.

자기가 좋아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사는 것이 인생이다. 어디까지 갈지 모르는 한 아이가 고작 대기업이 직장인이 꿈인 목표에 동참하게 하지 말길 바란다.

-투자는 최소 5년은 기다려야 제 가치를 한다. 최소한이라는 말에 주목해야 한다. 시간이 없는 돈을 투자하면 그 조급함에 당연한 기회도 놓치게 된다. 5년간은 쓰지 않아도 되는 돈만 투자하고 그럴 돈이 없으면 그럴 돈을 만들든지 투자하지 마라.


-당신이 큰 부자일수록 세월과 사회에 더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지속적으로 3개월 간 내 몸을 단련 시키는 일을 해야 하는 사람은 무엇이든 바꿔나갈 수 있다고 믿는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실천의 지속이기 때문이다.


-책은 당신을 부자로 만들지 못한다.책을 해석하는 능력이 생기면서 스스로 질문을 가지게 될 때 비로소 당신은 부자의 길을 만나게 된다.


-돌이켜보면 내 인생을 바꿀 기회는 20대나 30대는 물론이고 40대나 50대도 수없이 많았다. 내 운명을 바꿀 기회를 제한 하는 것은 나이가 아니라 스스로의 자각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내 인생을 지금 바꾸겠다고 마음 먹으면 그 당시의 나이는 아무 의미가 없다. 내가 죽지 않는 한 내 운명을 바꿀 기회는 매일 매 시간 찾아오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당신의 인생이 지금의 이 모습보다 더 나은 모습이기를 바란다면 지금 이 순간이 인생이 바꿀 기회다.


#건강한 부자 행복한 부자 선한 부자

하루에도 몇 번을 되뇌이는 나의 삶 목표!!!

이 책은 내가 세 번째 재독하는 책이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내 삶의 마인드셋이 되어 주었던 책으로 내 투자 닉네임처럼 내가 실현하고자 하는

건강한 부자 / 행복한 부자 / 선한 부자를 한층 더 빠르게 다가 갈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었다.

또한 김승호 회장님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까지 살아오면서 깨달은 것 들을 책에 녹여낸 것이었기에 한 구절 한 구절 중요치 않은 구절이 없을 정도였다.

이 책만큼 밑줄 긋기를 많이 한 책은 아직 까지 나에겐 없었다.


건강한 부자-육체와 정신 둘 다 자유를 얻은 사람이 부자다

왜 저 사람은 나와 다를 게 없는데 부자가 되었지?? 끊임없이 비교만 하는 삶 속에서 내 육체와 정신은 건강 해 질 수 없음을 알게 되었다. 지나치게 무한 긍정인 나 자신도 남과의 비교 앞에서는 자유로워지기가 싶지 않았던 것 같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야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이룰 수 있고 또 부를 지킬 수 도 있음을 알기에 독서/강의/임장/투자/운동까지 하루 하루를 꽉 채워 나가려 한다.



행복한 부자-한번 가져봤던 것을 빼앗기는 슬픔은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슬픔보다 더 크기 때문이다. 많이 벌어서 잘 모으고 잘 지키고 잘 쓰는 행복한 부자가 되길 바란다.

이제껏 나는 참 잘 벌고 잘 쓰는 삶을 반복했던 것 같다. 남에게 보여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김승호 회장님이 말씀하신 데로 보여주기 삶을 살아 온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다.


선한 부자-경제적 가난은 모든 선한 의지를 거두어가고 마지막 한 방울 남은 자존감마저 앗아 간다.

결국은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냈을 때 내 주변 사람들에게 선함을 베풀 수 있다는 것이다.

내 개인적인 욕심을 벗어나서 선한 사람이 되어 주변을 되돌아 볼 줄 아는 삶 막연하게 무조건 베푸는 삶이 아니라

꿈과 목표가 없는 사람들에게 선한 울림을 줄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함을 또 한번 느끼게 되었다.



나의 개인 독립기념일!!!
내 자본 소득이 근로 소득을 앞지르게 된 그날!!!
바로 그 독립기념일에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아들 이름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여 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축하하고 싶다.
그 날을 생각만 해도 지금 이 순간 흥분되고 설레인다.
지금 내 삶에서 단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는 나의 모든 지혜를 모으고 모아서 한발 한발 행동하고 또
행동하려 한다.








댓글


user-avatar
호호바다user-level-chip
24. 03. 12. 23:50

건행선님~ 항상 열정적인 모습 많이 배웁니다~^^ 꼭 건강하고 행복하고 선한 부자가 되시길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