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 )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93조 phlilp(필립)]

  • 24.03.08

**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인생은 제곱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 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마지막에 알려 주신 위에 문구가 이 강의를 듣게된 가장 정리가 잘된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와이프의 추천으로 너나위님의 강의를 같이 듣게 되서 입니다.

23년에 이쁜 딸아이를 만나 인생에 처음 부모가 되는 시점에서 가난을 벗어 날 수 있을까? 라는 생각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집에서 육아를 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전세집을 알아보는 중에 막연하게 듣던 매매가 ,전세가가 현실로 다가오니 앞길이 막막하였고, 내가 살 수 있는 집이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다가 왔습니다.


추운 겨울에 8개월된 딸 아이, 아내와 같이 1시간 이상 임장 다니면서 이집 저집 다닐 수록 앞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그러다 와이프와 같이 너나위님의 영상을 보면서 비슷한 나이에 현재 나보다 비교할 수 없이 열심히 산 분(삼성화재? 시절 이야기)이 똑같은 절망을 느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극복하여 지금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부자가 되었다는 것에 희망을 얻게 되었으며 강의 중에 너나위님이 추천해 주신 너바나님의 강의만을 기다렸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기전에 너나위님의 7개 강의내용을 들으면서 월부 투자 공부에 확신이 생기게 되었고 나도 너나위, 너바나님처럼 가난을 물려주지 않는 아빠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왜 가난 했는지 알게 되었고, 인생의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지금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아내와 딸아이를 보면서 나부터 바뀌어 부를 이루는 아빠, 남편이 되고 싶다는 생각 밖에 할 수 없는 강의였습니다.


또한 저의 와이프는 "너나위님 강의 때 싫어하는 일도 좋아하는 일로 만들어야한다." / "매일 아이를 등하원 하면서 찍는 셀카의 이유" 등의 말을 듣고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기 위해 육아 휴직 기간 동안 종자돈을 좀 더 모을 수 있도록 월부에서 부수입을 이룰 수 있는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해준 와이프에게 다시 한번 고맙다고 하고 싶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완벽한 1단계 설정을 하여 기초를 잘 다녀 나머지 5개의 단계에서 무너지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특히 종자돈 모으기 중에 소비에 대한 컨트롤과 시간관리에 있어서 철저히 하고, 목실감 작성을 잘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월부에서 성장할 저의 모습을 기대하고

현재 열반 스쿨 기초반에 조장님으로 계시는 빵돌 빵순님의 적극적인 정보 공유와 이끌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너무나 나약한 사람인데 강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신 너바나님 및 월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인생에 스케줄이 되어 주시는 주님에게 감사드리며 과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빵돌빵순
24. 03. 09. 23:33

필립님 열반 기초 수많은 조 중에 같은 조가 되어 소중한 인연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립님 우리 투자활동 열심히 해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