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 생각한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한다. "
전 강의 중간에 이 말을 듣고 가슴이 너무 아팠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참 아무런 생각 없이 살아왔구나... 지금 이 강의를 듣지 않았더라면 난 또 과거의 나처럼 살다가 죽을 수도 있었겠구나.!
전 평생 투덜이로 살아왔습니다.
내가 이렇게 평범하게 사는 건 제대로 알려주시지 않은 부모님 탓이야!
내가 이렇게 넉넉하게 살지 못하는 건 가난한 남편을 만나서 그런 거야!
그런데......
결국 알려하지 않았던 생각하지 않으려 했던 제 탓이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늘 좋은 직업,집을 가지고 멋진 인생을 사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워하면서도 저 사람은 좋은 부모 밑에서 태어났겠지, 집에 돈이 많았겠지 하고 난 저 사람이랑 다르니까 절대 저렇게 될 수 없을 거야 하고 열심히 할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커갈수록 느끼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들이 내 나이가 되어서 저처럼 똑같이 나를 원망하고 남을 부러워하고 시기하는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요.
저희 아이들을 그런 사람으로 만들고 싶지 않아졌습니다.
지금이라도 제가 변화해서 아이들이 보고 배울 만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1주차 강의를 끝내고 차가웠던 가슴이 점점 달아오름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달 뒤 강의를 마치면 제 가슴에 불씨가 생길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멋진 환경 속에서 멋지게 성장할 나를 꿈꿔보며 열심히 생각하겠습니다. 열심히 행동하겠습니다.
댓글
러브님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엄마이자, 가장 경제적 여유있는 엄마로 나아가봐요!! 멋진 조원분들을 만나서 좋네요. 행동하는 자에게 반드시 기회가 올거라고 믿어요. 화이팅!!
러브님~ 가슴이 달아오르셨다는 말씀이 정말 공감되네요 이번에 느낀 이 감정이 쭉 지속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조 모두 같이 화이팅해요!
'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 저도 이 말을 처음 들었을때 띵~ 했던 기억이 나서 너무너무 공감됩니다~ 멋지게 성장하실 거에요! 꼭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목표를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1주차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