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내집마련 VS 투자
-강의 내용처럼 거주의 안정성 우선보다 현금흐름이 부족한 나는 자산을 쌓고, 돈을 불려야 하는 사람으로 투자에 포커스를 맞춰 강의를 수강해야겠다.
2.똘똘한 한채 VS 시스템 투자
-종잣돈이 많지 않고, 위 내용처럼 내집마련보다 돈을 불려야 하며, 단기간에 자산을 구축하여 금전적 안전감을 선택한 나로써 시스템 투자 방식을 따르는게 좋다고 선택했다. 특히 4번 양도시 과세표준(세금) 관련 부분이 매우 와 닿았다. 시스템 투자는 똘똘한 한채보다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경험치와 내가 원하는 자산 규모에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을 것 같다.
3.1주택자OR실거주 매수 후 투자 방법
-현재 나는 무주택자로, 종잣돈을 착실히 모아야겠다고 생각했다. 특히 실력이 쌓일 때 까지 종잣돈을 모으고, 투자실력을 키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또한 갈아타기 시점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항상 시장을 잘 관찰하고 관철하는 힘을 길러야겠다.
투자 실력을 키우기 위해 공부를 꾸준히 마라톤 하듯 해야겠다.
4.서울투자VS지방투자
부동산의 사이클에 대해 많이 들었지만, 정확한 이유는 몰랐다. 큰 틀이 되는 서울수도권과 지방 사이틀에 대해 알게되어 막연히 어렵게 생각했던 지방투자를 긍정적으로 보게되었다.(과거 나는 무조건 서울수도권에만 투자해야한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종잣돈 모으기에만 집중했었다.) 특히 서울수도권 투자를 위해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선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지방 투자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볼 필요성을 느꼈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상황 속에도 기회는 반드시 존재하며,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나의 노력과 꾸준함이 필요함을 느꼈다. 하나만 생각하며 열심히 달려가보겠다.
댓글
반자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