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잔스쿨 기초반 72기 97조 라온]

24.03.10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


개인적으로 직장생활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막연한 두려움에 인생의 후반전을 준비하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 알뜰하게 자격 증 취득 후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모든 자격증이 그러하듯, 중개사 자격증만으로 부동산이나 투자에 대한 이해를 얻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공부에 대한 열정이 생길 무렵 24년 연초에 부동산대학원 진학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고 지원을 해볼까 하던 중 가족의 반대와 현 실적인 문제에 일단 보류를 하였고, 독서와 유튜브 등을 통해 경제와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하던중 월부를 접하게 됩니다. 바로 강 의를 신청을 위해 알람을 등록하고 열기반 강의 시작 후 바로 신청을 하고 처음 강의 수강에 조장을 맡기까지 합니다.


너바나님의 강의 인강이지만 실강이다라는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책상에서 미리 자료를 다운받아 하드카피를 해서 필기를 하면서 들어야 겠다고 수강을 하였습니다.


너바나님이 본인이 걸어왔던 과정들을 들으면선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보고 들었던 막연하고 조각조각 있었던 정보들이 다시 조각모음을 하듯이 정리가 된는 듯한 강의였습니다. 너바님의 말씀 처럼 부자들의 공통점, 부자들의 루틴, 부자들의 마인드 들이 책에서 많은 저자들이 말하는 공통점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만 있었을뿐,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라는 물음에 명확한 목표가 없었던 저로선, 다시한번 내 목표 가 무엇인지? 내가 왜 이런 고민을 해왔는지 정리가 되었습니다.

학습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강조하셨는데 반성을 하자면 그간 저는 무언가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해왔지, 스스로 습 즉, 배움을 익히는 복습의 과정을 소홀히 했던 점을 발견했습니다.


감으로 느낌으로만 알고 있었던 지식들이나 지혜가 몸소 준비하고 실천하고,경험해서 성공을 이루웠던 분의 강의를 들으면서 확 신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게 1강의 수강 후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 말한 것 처럼 노동소득의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이 위기라는 것을 깨닿고, 진짜위기라고 느꼈기에 이제 월부와 함께 제 자신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출발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라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