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김프로(돈의 속성)독서후기 [열반 스쿨 중급반 35기 8조 김프로]

1.책 제목 : 돈의 속성

2.날짜: 2024년 3월 5일-3월 9일

3.작가: 김승호

4.총점 : 10/10


[책에서 본것]

1돈은 인격체다

2.돈은 법인 보다 더 정교 하고 구체적인 인격체다

3.돈은 중력의 힘을 가졌다.

4.학원장은 PER가 0이다.


[깨닭은점]

1.돈이 인격체라는 점을 이제 와서 느꼈다. 진짜 돈은 함부로 대하니 나에게서 멀어져 갔고 소중히 다루니 내 곁에 오는 걸 느끼고 있다. 그러다 보니 진짜 중력을 가진것 처럼 점점 불어나는 걸 느꼈다.

돈은 얼마를 버느냐가 중요치 않다.난 돈을 다루는 능력 중 버는 능력만 가졌던 것 같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모으는 능력, 유지 하는 능력, 쓰는 능력까지 필요 하다는 것을 왜 난 몰랐을까? 지금 까진 열심히 살았고 잘 벌었는데 왜 부자가 되지 못하고 가난 해지고 있는지 문제점을 몰랐는데 많이 깨우쳤다.

난 PER가 0인 학원장 이었는데 그것을 모르고 언제까지 돈을 잘 벌고 쓸수 있다는 착각을 했던것이다.수입의 일부를 자산 이동을 시켜 비근로 소득이 나오게 해야 된다는 걸 몰랐다.


[적용할점]

책은 정말 좋은 것 같다. 지금까지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문제점을 깨우치게 해준다.

이렇게 독서를 하게 해준 월부 닷컴에 감사 드린다. 더 늦지 않게 알게 되었으니 지금 부터 라도 가계부를 꼼꼼히 써서 지출을 통제해 저축액을 늘여 가겠다.

또한 돈이 목적이 되는 순간 돈의 노예가 된다고 했는데 원생 들을 너무 상업적으로만 보지 않고 최선을 다해 지도해야겠다.



댓글


김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