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반 10기 서울에 집 4고 2십억 벌조❣회오리감자] 자음과모음님 전 행복한 감자입니다🥔_1주차 강의 후기

24.03.10


안녕하세요. 단단한 투자자 회오리감자입니다. 🥔

서울투자기초반의 첫째주 강의는 엄청난 정보를 빠르고 이해하기 쉽게 뇌에 팍팍 꽂아주시는! 자음과모음님의 강의였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데요? 😊🩵

이미 강의를 듣고 분위기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계신, 행동하는 여러분은 이미 제대로 된 시작을 하셨습니다.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은 여러분의 '행동'입니다 by. 자음과모음





자음과모음님의 가장 마지막 강의에서 무엇을 위해 투자자가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라고 하셨는데요.

처음 월부에 들어왔을 때는 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 달 한 달이 지나갈수록 드는 생각이 나만의 행복이 아닌

우리 가족의 행복을 위해 성공하고 싶은 마음뿐 입니다.


중학교 졸업을 하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일을 쉬어 본 적이 없는 아빠.

성실하고 근면하게 살아왔지만 아직도 마음 편히 은퇴하지 못하시고 이번 달부터 대리운전을 시작하셨습니다.

어린 나이에 결혼해 아이 둘을 출산하고 자신의 행복이 아닌 자식의 행복만을 생각하시며 사신 엄마.

아직도 조금이라도 더 무엇인가를 물려주고 싶다며 검소하게 사시며 온전히 인생을 즐기지 못하고 계십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그 정도면 평범하게 잘 사시는 것 아니냐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부에서 투자자로의 삶, 경제적 자유를 얻고 난 이후에 삶의 주도권을 가져가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자본주의에서도 그런 삶이 있다는 것을 안 이상은 이제 현실에 만족하며 살 수 없습니다.


투자에 필요한 행동을 실제로 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고, 어떤 시장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근거와 시스템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결국 최종 목표는 월부에서 물고기를 잡는 법을 배워 온전히 독립하는 것이 되겠네요.🎣



💡그러기 위해서 저는요, 🤓

✅3월 광진구 임장보고서를 완료한다.

✅한 달에 한 번 앞마당 시세트래킹을 하고, 4월부터는 2주에 한 번으로 간격을 줄인다.

✅24년 서울 앞마당 6개를 만들고 1호기를 투자한다.

✅5년 뒤 순자산 10억을 달성한다.

✅10년 뒤 순자산 30억을 달성하고 은퇴한다.

✅나의 독립기념일에 편도 비행기 티켓만 예약 후 여행을 떠난다. ✈️






제가 자산이 00 있는데요. 그럼 전 어디에 투자 해야하나요?

💡사람이 좋아하는 단지에 투자를 하면 된다.

➡️이 얘기는 계속 반복해서 들었던 내용인데요.

자모님의 강의를 통해 실제적인 그래프를 통해 선호단지와 비선호단지의 매매가와 전세가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해보니 무슨 말인지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이고 급지가 높으면 무지성으로 투자해도 오르겠죠?

💡서울이라도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급지가 높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어차피 한 단지의 한 아파트만 사는 것인데요.

서울, 급지로 다 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의 선호도(실수요)에 따라 투자의 안목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라고 해도 절대 비싸게 사면 안 되는 것을 귀에 딱지가 앉을만큼 반복 학습하였습니다ㅎㅎㅎㅎㅎ.


서울 25개구 위치와 급지 🗺️

💡전 숙제 완료 했습니다? 여러분 자모님이 시키신 숙제 다 하셨죠?🤍

처음으로 넣어보는 서울 지리... 한다..공부... 넣는다ㅏ.. 급지와 주요 동네....👩‍🏫

➡️결국 이것을 시작으로 서울 25개구를 앞마당으로 만들고 각각 한줄평을 꼭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자모님의 한줄평과 비교하며 맞춰보는 날을 기대해보겠습니다. 꼬잉〰️🩵


가치성장투자를 하기 위한 4단계 + 시스템 만드는 방법

➡️서울과 수도권 투자를 하려면 지방과 다르게 자본금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이렇게 하기 위해 어떤 단계를 밟아가야 하는지, 또 지방과 다르게 어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나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나의 존재 덕분에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열심'과 '행복'은 공존할 수 있음을

마음에 꼭 새기겠습니다.

그리고❣️

전 이미 행복한 사람입니다. 🥰💕



이제 강의도 모두 들었으니 이제 임장보고서 쓰러 떠나보겠습니다. 또 만나요.😝💚



댓글


멋찐분
24. 03. 14. 09:10

감자님의 열정은 누구도 따라갈수가 없어요^^ 믿음이 가는 감자님!! **항상 감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