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강 후기[서투기 11기 56조 나도핸]



안녕하세요

나도핸입니다 :)


반복학습으로 중요 뽀인트 팍팍 심어주신

자모님의 강의!!! (소중해 못잃어♡)

다뤄주신 많은 내용 중에 이건 꼭 기억해야지!!

하는 부분 위주로 후기에 남겨봅니다.



"선택에 근거를 가지고,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알고 투자한다"


"투자는 원래 사고팔고 사고팔고 하는게 아니라 쌓아나가는 것"


"열심과 행복은 공존할 수 있다"



가치


- 서울은 상승장에 다 오르니까 적당히 아무거나 산다? No!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동네와 단지를 골라서 사야한다. (선호도 높은 단지가 더 빨리, 더 많이 오른다)


- 연식 좋고+살기 좋은 환경에+가격 싼 물건 =

거래된다 => 3가지가 AND 조건


- 지금 시장에서 5급지는 투자 우선순위 아니다. 나중에 매전갭 작아지는 시기 오면 해도 된다. 소액투자도 지금은 더 가치있는 물건(4급지+4.5급지)을 봐라.


- "앞으로 좋아질 동네"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장의 마포구처럼)



가격


- 신축, 역세권이어도 가격이 싸지 않다면 사지 마라. 역세권/신축 아니어도 여전히 선호되는 단지이면서 가격이 싸다면 그 단지를 택해야 한다.


- 23년초 가격이 대부분 전고점 대비 25~30% 떨어진 가격이다.



전세가


- 직전 전세 실거래가를 보고 현재 호가를 보면 지금 전세가격이 올라가고 있는지, 욕망호가인지 거래될 호가인지 알 수 있다.


- 1년 전 전세가격과 비교해서 전세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단지에 투자해라.


- 전세가 높았던 시기가 짧을수록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이다. (좋아하니까 매수 몰려서 매매가격이 금방 날라간다.)


- 전세가율 높았던 시기가 몇년씩으로 긴 단지는 가치성장투자 보다는 소액투자로 적합하다.(싸니까 사서 전세금 회수한다는 관점으로 큰 돈 넣어서 투자할 곳은 아니다. 더 기다렸다가 소액범위로 들어오면 투자해도 된다.)



투자시야 넓히기


- 입지 덜 좋은 구축만 보지 말고 입지 덜 좋은 신축도 봐라. 신축이 구축보다 전세가 잘 올라갈 수 있으니까 소액투자 기회를 줄 수 있다.


- 투자금에 맞춰 5억대만 보는 사람들 많은데, 현재 5억대 매물은 선호도 없는 단지가 많다. 6~7억대까지 범위 넓혀서 보기


- 지금은 단기간에 몰아쳐서 여러채 구매하는 시장이 아니고, 더 좋은걸 잘 골라서 사는 시장이다.(단기간에 몰아치는 시장은 전세가율이 더 올라가는 시기)



나의 시간, 내가 있을 장소, 함께 할 사람을 결정할 수 있는 자유를 얻기 위해

월부에 와서 강의를 듣는다는 것을 잊지 말고

아는 것을 행동에 옮기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BM


1. [분임 후 생활권 정리] 거주 편의성, 선호도 따라서 투자에서 제외할 곳과 투자할만한 곳 구분해보기

2. [시세표 작성] 전고점 및 하락율 추가하기

3. [천장 높이기] 전세가 상승과 협상 고려해서 투자금 2억대까지 넓게 보고 꾸준히 트래킹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