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3기 59조 도란한 삶]

  • 24.03.11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 도란한 삶 입니다.


2024년 단순히 내집마련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월부닷컴에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월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뭔가 더 공부하고 싶어 열반스쿨 중급반을 연달아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을 수록 인생을 지금까지 살아온대로 살면 안되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또 막상 목표를 잡고 매일 실천해나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열중 강의를 들으면서 아직은 저에게 어려운 부분도 많았고, 업무에 지치다보니 열중 강의까지만 듣고 좀 쉬어갈까? 라는 마음이 조금씩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내마기, 열중 강의를 아직 다 체화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혼자 더 공부를 하면서 독서를 해야겠다 계획을 세우고도 고민이 되어 조장님께 SOS를 보냈습니다.

우리의 규리링~ 조장님께서 어차피 새로운걸 100% 다 이해할 수 없고

일단 강의를 통해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듣는게 더 좋다. 강의를 듣고 환경에 저를 자꾸 밀어넣어야 이 공부를 지속해 나갈 수 있다고 격려해주셨어요.

조장님의 강력 추천에 열기 신청 마감날 아슬아슬하게 수강신청을 눌렀습니다.)


그렇게 열기 1강,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난 저는....

진짜진짜 기쁩니다.!!!!!!!!!!!!!!!!!!!!!!!!!!!!!!!!!


왜 조장님이 열기강의를 들어야한다고 하셨는지 바로 깨달았어요.

왜 부자가 되어야하는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 혼자 근로주의로 살고 있었다는 깨달음!!!!!

정말 충격적인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월부를 만나게 되면서 계속 들던 생각이 바로

=>not A but B

였구나를 알게되었습니다.


부를 쌓기 위해서는 제가 지금까지 몇십년을 살아왔던 그 방식이 아닌

완전 새로운 방식으로 습관을 만들고 살아가야하는데

분명 어려움이 닥치겠죠?

그때, 흔들리지 않고 저를 버티게하는 기초를 다지는 강의를 만나게 되어 정말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열기 강의를 열심히 듣고 과제를 하면서 앞으로 평생 부자로 살아갈 저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가겠습니다.

그리고 월부 선배들에게 받은 조언과 도움을 꼭, 꼭!! 저의 가족, 동료, 후배들에게 저도 나누면서 살아가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난후 저의 BM은

1) 강의 내용 나만의 언어로 정리해서 체화하기

2) BM 하고 싶은 내용 1개씩 메모지에 적어서 시선이 닿는 곳곳에 부착하기

3) 조원들과 으쌰으쌰해서 완강하기


월부를 만나 점차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는 도란한 삶이 되어 볼게요~~


댓글


엣프제
24. 03. 11. 17:54

진짜 진짜 기쁘다!!! 라는 후기가 진짜 제가 처음 열반기초를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같아요 ㅎㅎ 도란한삶님 남은 강의도 들을 수록 더더 기뻐지실겁니댜!!!! ㅎㅎ 홧팅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