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을 듣고 마인드 리셋을 할 수 있는 게기가 된 것 같습니다.
재태크로 부동산을 생각했다기 보다 거주해서 살고 싶은 집, 쾌적한 일터를 꿈꾸며 가벼운 마음으로 부동산의 부도 몰라서 강의를 신청했는데 겁나 많은 미션들이 널부러져 있던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번 화이팅 할 수 있는 게기가 된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퇴직 후 생활에 필요한 돈이 얼만지 한번도 계산해 보지 않았었는데 생각해 볼 수도 있었고 비젼보드를 통해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럼 무엇을 구체적으로 준비해서 하나씩 다시 만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30억부자, 50억부자, 뜬 구름 잡는 부자가 되려는 것 보다 대한 민국 하늘 아래 내 명의로 된 집이 하나 없는 내 노후에 필요한 돈이 30억 정도라니, 안일하고 흐리멍텅하게 보낸 시간들을 열반스쿨 기초반 첫강의를 통해 참으로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건 당연한거고 내가 열심히 일한 돈으로 내 노후 걱정 없는 삶을 지금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먼 미래가 아닌 지금 바로 이 시간을 열심히 살게 하는 원동력이 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막연함이 아닌 구체적 플랜을 가지고 한 걸을 한 걸음 나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 말씀처럼 사업보다 부동산이 쉽다는 말을 할 수 있도록 열공하려고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발 담궜는데, 실한 열매를 맺고자 하는 목표가 생긴 열반스쿨 기초반 1강이였습니다.
이 마음 변치말고 1호기 진행하는 그 날 까지 화이팅해보려 합니다.
모두 모두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