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63조 쥬니쥰]

  • 23.09.12

1강에서 뼈맞음과 동시에 희망을 가지고 한주를 뿌듯함과 설렘을 가지고 보냈습니다.

하지만 길지 않은 시간만에 바로 현실과 타협하고 무너지는 제 자신을 보며 죄책감도 느끼고 힘들기도 했습니다.

2강을 들으면서 다시금 마음을 잡았습니다.

투자에 있어서도 조급함을 가지면 안되지만 마인드 성형에 있어서도 조급함을 가지지 않고 꾸준히 해야되겠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확실히 지난번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들 세부 내용이 나왔지만 그 안에 항상 녹아있는 원칙과 백그라운드는 어찌보면 모두가 알고 있는 이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에 무지하기 그지 없는 저 조차도 알고 있는 원금 보존, 수익율 or 수익의 중요성, 싸게 사기, 비싸게 팔기, 꾸준함 등 말입니다.

하지만 역시 안다고 생각해서 다 아는게 아니며, 알고만 있어서는 아무것도 안된다는 것을 한번 더 느꼈습니다.

입지가 중요하지~ 하면서 정작 그 판단의 기준에 대해서 아주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내 수요 보다 타인의 수요가 중요하다"는 점!

제대로 생각해 본적이 없었기에 아차차 싶었으며 뇌리에 강하게 꽂아 두었습니다.

그저 내가 평생 살 거주에만 포커스를 맞추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던 무지함을 반성했던 부분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주신 많은 지식과 정보들은 물론 모든 것들이 중요했고,

이번 강의를 들으며 다시금 느낀 것은 투자도, 저의 성장도 조급해 하지 말아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다 아니까 많이 배웠으니까 투자해야지! 하는 조급한 마음도 안되고 많이 배웠고 시간 많이 들였는데 왜 나는 아직 이 정도지?! 왜 아직도 모르겠지!? 난 안되나? 하며 포기에 가까워지려는 생각보다는 오~래 길~게 보고 하루하루 루틴에 집중하면서 꾸준히 성장하기를 기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을 쫓아가면 희망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이번 강의에서 또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시작하게 된 목실감시금부를 작성하면서 이에 대한 중요성, 매일매일 독서의 중요성을 느끼기 시작하게 되었고 나만의 루틴을 가지고 지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작성하며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 투자자의 길에 들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


댓글


쥬니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