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강남꼬마빌딩 강꼬입니다!
이번주는 최악의 주였습니다.
회사일로 역대급 바쁘고
서기반이 새로 시작되어 임장을 가는 동시에
열중반 오프라인 모임도 책임지며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해야하는...
그러다 몸이 고장나 감기 때문에 골골되며 있었던..
그러나 우선순위를 정하고
다른 강의에서 배울 수 없는 전세 셋팅 강의에 지금은 열을 올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확실히 다른 강의보다 전세에 대한 접근 방법을 세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투자금이 들어가지만 팔고 갖고 나오는 돈. vs 갖고 나올 수 없는 돈.
가장 저한테 와 닿는 내용이었습니다. 전세를 낮게 맞추어도 전세금은 어차피 돌려받는 돈, 전세금을 높일 필요가 없으며 잔금을 쳤을 때 드는 비용은 가져오지 못하는 플러스 알파 투자금이 되며 지금 당장 투자금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전세가에 욕심내지 말라. 명심하겠습니다. 어차피 매매가가 싼 것이 중요하고 오르면 다 내돈이된다!
특수한 전세 셋팅 유형
실제 투자 사례처럼 주담대가 있는 상황에서 전세 자금 대출까지 세세히 알려줘서 월부 위키 같은 느낌이 듭니다^^
등기부등본
가장 막막하고 현실적인 부분들이 등기부등본부터 시작하는 목마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공동 명의, 가처분, 가압류, 가등기, 근저당권, 열람 등 절차에서 세부적으로 하는 행동을 그리니 한층 자신감이 생깁니다.
계약서
계약서 특약 사항을 상황별로 알려주고 꼭 넣어야하는 문구를 목적에 맞게 알 수 있어서 더욱 자신감이 생깁니다.
몰랐던 개념
질권설정, LH상품활용, 전세보증보험 등 아에 모르는 개념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전세가 세팅부터, 임대기간 설정, 임차인에 따른 대응 전략,
단생공, 공수포, 세법 꼭 기억하겠습니다. 특히 계약 갱신 청구권과 묵시적 계약 같은 알고 있었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부분과 생소한 법인을 알려주는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또한 대충은 전세 세팅의 과정을 대충은 알지만 명확히 정리해주어 정말 나중에도 찾아볼 메뉴얼 처럼 소중히 여겨집니다.
협상
실전 투자에서만 배울 수있는 다양한 사례를 가격 상과 상황 이용 관점에서 대응 전략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장을 보고 다른 협상 카드를 쓸 수 있는 유연함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윈윈하는 전략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전세 강의는 실전투자자에 한발 가까워진 느낌을 들게 했습니다.
매물 임장에서 두려웠던 부분은 부사님 보다 매수 매도 전세 셋팅 과정을 알지 못해서 였습니다.
전세 강의는 필수 강의 였으며 숲에서 나무를 들여다 볼 때 더욱 빛을 바랄 것을 어렴풋이 예상합니다.
매물을 볼때 더욱 눈을 키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전투자자가 되는 그날까지
강꼬화이팅.
월부화이팅.
댓글
강꼬빌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