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이 책을 읽고 난 내가 가진 습관들을 다시 한번 살펴 보는 계기가 된 좋은 책이었다.
특히 목표는 너무 많이 시간을 들이지만 시스템을 고안 하는데는 시간을 투자 하지 않는다는 구절은 마치 나에게 하는 말 같았다.
난 학원을 25년 넘게 운영하면서 나의 전략은 잘 가르치는거야라고 생각만 하고 마켓팅이나 시스템을 고안 하는데는 신겨을 너무 안 썼다는 것이다. 학원이 얼마 없을 때에는 실력으로 부모님이 찾아 오지만 이제는 트렌드가 바뀌어 어느정도 마켓팅이나 시스템이 되어 있어야만 발전 된다는 것을 생각지 못했다.
성공하기위해서는 작은개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진정한 행동 변화는 진정한 정체성 변화에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습관을 세운다는것은 자기자신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도 점진적 변화를 위한 정체성을 이렇게 만들어 보았다.
"나는 운동를 매일 하며 매 순간 운동하는 사람이다."
"나는 학생들을 가르치며 지식을 전달 하는 1타 강사다"
"나는 투자 공부를 하며 투자를 하는 진정한 투자자이다"
"나는 우리 학원에 오는 학생들의 성적을 무조건 올리는 사람이다"
습관은 어떤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이라고 한다 나는 위에 적혀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버리고 내가 생각 하는 만큼 사람이 바뀐다고 했다.
난 앞으로 나쁜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 핸드폰과 멀어지리라 마음 억었다. 눈에 보이지 않고 매력적이지 않으며 하기 어렵게 만들고 불만족 스럽게 하라고 했다 그렇게 해보겠다.
확실히 습관 쌓기는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을 정해 무의식 적으로 핸동 할수 있게 만드어야 된다고 느낀다.
책을 읽을 때는 그렁게 느끼고 행동하지만 어느 순간 또 다시 나의 원래 행동으로 돌아오는 걸 느꼈다.
새로운 습관을 잘 정착하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 구체적으로 계획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난 이렇게 계획을 짜봤다.
6시 30분에 침대에서 일어나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고 침대 정리를 한다
6시 40분에 정수기 앞에 가서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신다.
6시 45분에 거실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목표 백번 쓰기와 아침 확언을 한다.
7시 30분에 독서를 시작한다.
8시 30분에 테이블에 앉아 식사준비를 시작해서
9시에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고 9시 30분까진 주식창을 봐도 좋다.
9시 30분 부터 테이블에서 10시 30분까진 투자 공부를 한다.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강의 계획 또는 준비를 간단히 세우고 체크한다.
11시30분에 1시까지 집 헬스장에 가서 운동 후 아파트 사우나에서 샤워한다.
13시부터 14시까지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고 2시 10분에 출근을 한다.
14시 30분 학원 업무시작
23시 퇴근 화장실에서 씻고 테이블에 앉아 23시 30분 부터 30분 정도 수업 준비나 독서를 한다.
24시 침대에서 취침에 핸드폰 없이 든다.
난 이 모든걸 해내기위해 90일 동안 실행 해 보겠다.
이런 결심을 하게 해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이 내 인생을 바뀌게 하는 첫 단추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
김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