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적당한 나이에 괜찮은 회사에서,, 그래도 어디가서 기죽지 않는 수준의 넉넉한 급여도 받고 나름 만족을 할 수 있는 삶을 살고는 있으나,, 늘 내가 모을 수 있는 비용의 한계와 이를 가지고 과연 수도권에 내가 만족할 만한 집을 살 수는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했던 거 같습니다.
결론은 그냥 너무 어둡기만 했고,, 그래도 계속 이런 위기의식을 가지고 살다 보면 좋은 기회가 올 때 좋은 판단을 내릴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산 거 같습니다.
물론 많은 자본을 얻기 위해서는 급여 이외의 다른 방법이 당연히 필요하다 생각했었고,
부동산이 가장 안정적으로 많은 성과를 내줄 수 있을 거란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나도 갑작스레 치솟은 부동산에 많은 영끌족들이 몰렸고, 현재 많은 지인들이 고점에 물려있기도 하며, 지금의 금액도 아직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 과연 부동산 투자가 옳은 투자 방법일까에 대한 의문을 계속해서 품어왔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월부닷컴 1000원짜리 공매 강의, 부동산 강의를 들었는데 갖고 있던 의문이 사그라들어 이번 열반스쿨 강의를 신청했다기 보다는, 의문은 여전하지만 이 의문은 내가 무지해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일단 배워야겠다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강 수강 이후, 의문은 어느정도 확신으로 변화하는게 느껴졌고, 거기에 대한 가장 큰 이유는 나의 마음가짐이라고 느꼈습니다.
늘 의문만 갖고 공부는 하지 않은채, 주변에 잘되지 않은 사람들만 보면서 그게 맞다고만 생각했던 게 기존의 마음이었다면, 이거 해볼만 한 게임이겠는데? 라는 생각으로 변했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마인드셋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들도 너무 기대되며, 수강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더 많은 지식이 습득될 거란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올해 1호기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에 닉네임이 '1호기'인데 왠지 가능할 거 같은 벅찬 마음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