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3조 홍이버거]

인생은 곱셉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도 내가 제로면 아무 의미가 없다

-나카무라 미츠루


열반기초를 들은 이유는 너나위님의 특강을 듣고 나서였습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었을때도 너무 양질의 컨텐츠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분이 이 강의를 추천한다는게 궁금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너바나님, 너나위님 등 월부 분들은 월급쟁이 부자들을 양육하는데 진심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런 컨텐츠를 몇년간 무료로 주변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베푸셨다는것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관심있는것에 공부를 하는것에 적극적인 편이라 최근에 여러 부동산 글을 읽으면서 월부의 강의가 더 이상 깊었습니다.

대부분의 강의 및 포스팅은 지금 당장, 지금이 아니면 기회가 없는 굉장히 낚시성 및 투기의 느낌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열반기초 강의에서는


  1. 올바른 재테크의 지식전달
  2. 물고기를 잡는 방법 , 물건을 보는 안목기르기
  3. 현명하게 삶과 재테크를 병행하는 법


을 위주로 설명해주시며 절대 강요 및 강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신용카드 쓰지 않기, 지출계획잡기 이런 부분에선 강제성이 있지만 지금 꼭 투자를 해야한다, 지금 부동산 사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등의 강제성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금부터라도 종자돈을 모아서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현실적으로 접근해 가는것이 진정성있게 다가왔습니다.


최근에 남편과 부를 늘려가는것에 대해 많은 생각과 토론을 해오며 나름 생각을 많이 했다고 느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아직도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뇌는 최근 3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한다는것에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로만 노후 준비를 해야한다, 지금부터 하겠다 했지만 아무런 계획없이 생각만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음주가 되면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고 곧 나이의 앞자리가 4로 바뀌는 시점에서 월부, 열반기초반을 알고 듣게 된 것이 참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삭 임산부에 곧 아이를 출산하고 케어해야하는데 집중적으로 투자공부를 못하는것 아닌가, 컨텐츠에 대해서 돈만 버리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원하는것이 있다면 해낸 다는 인간의 잠재력을 믿고 할 수 있다 생각듭니다.


앞으로의 강의와 달라질 미래가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


홍이버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