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10기 부사님, 2아파트, 내꺼라9요조 헤즐] 서울투자 기초반 수강후기 (1주차)

  • 24.03.14

안녕하세요. 헤즐입니다.


자모님의 서울투자 기초반 1주차 강의를 들었는데요.

전달력 높은 자모님의 강의는 서울투자가 쉽게 느껴지게 만들어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쉽게 빠지기 쉬운 잘못된 생각들을 하나하나 짚어주셨는데요.


자산을 쌓아 돈을 벌기 위해서는 자산을 쌓아가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10년이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1년, 1년 꾸준히 해가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냥 부자 동네의 최고급 아파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와 가격에 집중해서 자산을 쌓아 가야 한다는 점도 와닿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산을 키워 나가는 시작 단계에서는

몇 개 안 되는 보유 자산을 더 좋은 상급지, 너무 높은 가격의 아파트로 갈아타기하며 교체하는 것 보다는

팔아야할 이유가 없다면 추가 매수를 통한 개수 늘리기가 더 좋겠다는 생각에 다시 한 번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역세권, 신축, 상급지, 환경 네 마리 물고기를 모두 품은 아파트를 사는 것이

안전한 투자라고 느껴졌습니다.

역세권이나, 상급지, 신축 같은 한 두가지 요소에 꽂혀서 사지 않도록 정신줄을 똑바로 차려야겠습니다.

전세 맞추기가 좋은 아파트는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아파트여야 하기 때문에

별로 살고 싶어 하지 않는 아파트(재건축 아파트, 80년식 아파트, 200세대 이하)는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특히 초보 투자자가 접근하기에 쉬운 소거법이 될 것 같아서 BM 하려고 합니다.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강의 자료 다시 복습하며 공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임장해보고 싶은 곳이 많이 생기네요.

올해 상반기 내에 동작구도 얼른 임장해보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좋은 강의 해주신 자음과모음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투자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것 같네요.




아, 그리고 수강후기에 월부에 온 이유에 대해 적어주면 좋겠다고 하셨었는데요.

처음 월부를 찾아오게 되었던 시기에는 두려움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힘들게 모았던 종잣돈을 잘못된 투자의 결과로 잃게 되는 과정에서 마음이 많이 힘들었는데요.


월부에 와서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생각보다 내 상황이 그렇게 나쁜 것은 아니란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바라는 행복한 삶을 사는데 그렇게 큰 돈이 필요한 것도 아니란 것을 알게되어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앞으로 몇 년 동안 월부 환경에서 열심히 하면 노후대비가 가능하겠구나 생각하게 되어 구체적인 희망도 생겼고요.

더 나아가 노후대비 그 이상의 풍요로운 생활도 꿈꿔보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그래도 지난 4개월 정도를 돌아보니

무엇보다 매일 아침 즐겁게 일어나며,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된 것이 너무 좋네요.

하루하루 열심히 살면서 성장해 나가는 동료들 곁에서 함께 하는 시간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 여기 남아있나봅니다.. ㅎㅎ


댓글


등어
24. 03. 14. 23:48

1주차 강의듣고 후기쓰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헤즐님!! 네마리 물고기를 품고있는 아파트를 사는날까지 빠이팅 해봅시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