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이 게시판에 처음 질문 올려봅니다..!!
항상 부린이들을 위해 도움 주시는 튜터님,멘토님,선배님들 감사합니다 ♡
2호기 매수계약서를 쓴 후
3주만에
전세 가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3월9일토요일.
계약서는 1주일 이내 협의로
가계약금을 200만원 받았는데요..
(전세가는 3억 초중반대)
계약서 날짜에 대한 연락이 없어
이틀 뒤에 부사님께 연락을 드려보니
전세입자가 바빠서
3월30일에 계약서를 쓰자고 한다..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전세볼 때도 제 물건 1개만 보고 당일에 가계약금을 넣으신 분으로 정말 바쁜 분이신 것 같기도 합니다만..)
제가 가계약금을 그럼 더 받을 수 없냐 했더니
어떻게 또 그러냐...는 답변을 하시는 부사님 ㅎ..ㅠ (투자자편이 아니십니다..가계약 때도 전세권에 대한 특약을 넣어달라고 했다가 그럴거면 다른부동산에 하라고 하신 부사님..)
*그래도 좀 더 당겨달라고 상대쪽 부동산에는 전달이 됐고 연락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현재 매수진행중인 물건이라고
전세입자가 잘 안구해지는 상황에
현재 가계약을 한 전세입자 분은
대출없이 들어오시는 분으로 저에게 맞는 분이시긴 합니다
하지만 200만원이라도..
안하겠다고 배상하고 가시면
저는 갑자기 주담대를 급하게 준비해야하는 상황이 되어버리며.. 200만원 외에는 아무 리스크 해지도 안되는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ㅠ
(잔금은 5월중순)
한번더 부사님께 가계약금을 더 받을 순 없는지
여쭤보는 게 좋을까요?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제 편이 아닌 부사님과 소통하면서
답답한 부분이 많아 요몇일 잠을 설치고 있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ㅠㅠ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혜머니님~ 전세계약일이 3월 말이라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시네요.. 특히나 세입자분이 변심이 되면 잔금을 쳐야하는 상황이라 마음이 불편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3월 30일정도면 그렇게 뒤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체크해야 하는 점이 문자로 특약 주고받을 때 1주일내로 전세계약서를 스기로 명시 했던거죠? 그걸 근거로 사장님께 한번 더 말씀드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참 그리고 가계약금을 더 받기는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부분도 문자 주고받으면서 확정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전세와 등기까지 잘 마무리되기를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혜머니님, 계약서 쓰는 날짜가 3월말이라서 불안하실 것 같네요. 계약서 1주일이내 협의로 얘기가 되었다면 이 부분을 부동산 사장님께 어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역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전세물량이 그리 많지 않은 곳이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여요. 잔금은 한달 남기고 준비하셔도 충분하구요. 전세 빼고 걱정이 많으실텐데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