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매일 새벽, 잠을 자다가 강의 들을 설레임에 눈이 저절로 떠졌다. (어쩌면 갱년기 증상으로???ㅋㅋ)
늦깍이 워킹맘인 내게는 새벽시간밖에 자유시간이 없었기에...
비전보드 사례로 시작한 2강, 핵심은 One Thing...
인생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내 인생을 바꿀 한 가지를 정하라는 말씀이 다시 뇌리에 콱 박혔다.
일하는 엄마이자 아내로 살며 투자를 공부하는 나는 항상 시간이 부족했고, 알 수 없는 조바심에 허둥대곤 했다.
하지만, 1만 시간의 법칙을 설명해 주시며, 1만 시간을 10년으로 쪼개서 1주일에 20시간(주중 2시간, 주말 10시간)으로 나누어 보여주시니 나도 자신감이 생겼다. 그래, 할 수 있어!
자신감을 얻고 집중해서 부린이가 어떻게 하면 투자 고수가 될 수 있는지를 배웠다.
부동산 가격 결정 요소를 듣고, 과거와 현재 시장 흐름을 살펴보고, 부동산 투자 원칙(저환수원Ri)을 배웠다.
그러나, 핵심은 투자자가 되려면 실력을 키우고, 시스템을 만든 후 자신의 물건 가치에 대한 믿음으로 인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나부맞'에서도 너바나님께서 '경계해야 할 단어는 조급함, 기억해야 할 단어는 인내심'이라고 하신 것이 생각났다. 어쩌면 나는 지금 실력을 키우기도 전에 조급함에 쫓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하며, 다시금 월부 커리큘럼에 집중하자고 다짐했다.
마지막 부분에 나온 멘토와 러닝메이트에 대한 말씀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월부에만도 좋은 멘토님들이 너무 많이 계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다만, 이전 강의인 내마중을 들으며 만났던 조원분들을 팔로잉하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처음 조모임에 참석하다 보니 지금보다 더욱 미숙했던 내 모습... 지금의 열기 72기 27조의 조원분들과는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언젠가는 나도 누군가에게 좋은 러닝메이트, 더 나아가 좋은 멘토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You become what you think of.
마음에 새기고 다시 새 출발을 하는 아침, 멋진 강의를 해주시는 너바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