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초반 열심히 수강중인 라라a입니다
2015년 결혼 후 2017년 분당구 27평 자가 매입 후 현재까지 살고 있습니다.
2억이 넘던 대출은 얼마전 다 갚았고 5천만원 조금 안되게 현금 보유중입니다.
현재 송파구 풍납동 or 강동구 고덕동 32평으로 갈아타기 고민 중인데 옳은 선택일지 고민이라
여러분들의 고견이 필요합니다!!
현재 분당구 아파트는 지하철역 8분정도의 거리이고 리모델링 추진 중인 곳이구요.
송파구 풍납동은 교통, 직장, 환경 다 현재 아파트보다는 좋지만 학군은 떨어집니다.
강동구 고덕동은 교통, 환경, 학군 좋지만 직장이 멀어지구요.
사실 분당구 내에서 갈아타기 하려다 하락장이 길어지며 갭이 줄어들었기에
인서울도 할수있을 것 같아서 알아보는 중인데
고견들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라라님 안녕하세요? 분당 20평대에서 풍납, 고덕동 32평 갈아타기 고민중이시군요. 저도 예전에 라라님의 사례처럼 갈아타기 할 때 많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우선 교통, 직장, 환경, 학군 등의 여러 요인 중 라라님께서 거주하실 때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지 먼저 생각해 보시고 갈아타기와 풍납, 고덕동을 선택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좋은 생활권, 단지를 매수했지만 직장과의 거리가 멀어져 삶의 질이 떨어지거나 자녀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학군이 많이 좋지 않은 생활권이라면 거주지로 고려하기 쉽지 않다 생각됩니다. ^^ 또한 라라님의 우선순위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좋아할만한 생활권인지, 단지인지도 고려하여 최종 결정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지역도 중요하지만 어떤 단지인가, 그리고 그 단지를 얼마에 사는지가 중요하기에 고민이 되시면 투자코칭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