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2기 99조 토치14)

24.03.16

2강 강의를 들으면서 느꼇던 몇가지 솔직한 생각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첫째, one thing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동시에 몇가지가 있어서는 안된다라는 말씀

: 현재까지 재테크를 한다는 목표하에, 주식, 경매 등 몇가지를 동시에 진행하였고, 손해를 보진 않았으나, 크게 부자가 되지도 못하였으며, 그런 와중에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젠 나에게 원씽이 뭐가 되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된 강의였습니다.


둘째, 제가 재테크를 하면서, 부자가 되지 못했던 이유는 생각해 보게 된 강의였습니다.

강의 내용중 투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농작물을 키우고, 재배하듯 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는 단타 즉 수익이 어느 정도 나면, 손실로 전환되지는 않을까 두려워, 사고팔고를 반복하듯 하였던 것 같습니다.

내가 투자한 물건에 확신이 없었던것이라 생각되며, 투자는 그 사람의 간절함을 보지 않는다 라는 말씀에 적극 공감이 되었습니다.


셋째, 부동산을 볼때, 현재까지는 단순히 여기 좋은데..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에 사로 잡혀 계약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직장 및 교통, 학군, 환경, 호재와 악재, 브랜드를 봐야 한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게 된 강의였습니다.


넷째,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 수익율을 분석하는 방법, 원금을 보전하는 방법,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 등 숙지하고, 익히고, 행동할 수 있는 자극을 부여받은 듯 합니다. 아직까지는 100% 이해했다고는 할 수 없으나, 명확한 기준이 성립될때까지 무조건 익히고 배우고, 행동하여, 반드시 경제적인 자유를 이룰 때까지 지치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명확한 동기부여가 되었던 강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시고, 전파해주신 너바나님, 그리고 스태프님을 비롯한 월부 가족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반드시 사라지는 투자자가 아니라 언제까지 지치지 않는 투자자로 이 시장에서 살아 남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토치1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